HD현대, 가스텍서 친환경 미래기술 선보인다…정기선 부회장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스 전시회인 가스텍에 참가해 탈탄소·디지털 기술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HD현대는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해 영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분야 임직원이 참석해 선사와 선급 등 글로벌 기업을 만나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조선·해운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HD현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탈탄소 기술력 등 소개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스 전시회인 가스텍에 참가해 탈탄소·디지털 기술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가스텍에는 전 세계 80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5만여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HD현대는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해 영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분야 임직원이 참석해 선사와 선급 등 글로벌 기업을 만나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조선·해운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HD현대는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일렉트릭이 함께하는 420㎡ 규모의 종합 전시관을 꾸렸다. 이곳에는 차세대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재기화 설비(FSRU),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등 HD현대의 친환경 선박 모형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 글로벌 선급·기업과 총 16건의 기술인증 획득 및 업무협약(MOU) 체결이 예정돼 있다.
일단 HD현대는 노르웨이선급(DNV)으로부터 LNG운반선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선박 가상 시운전 검증기술에 대한 기본인증(AIP)을 받는다. 미국선급(ABS)으로부터는 암모니아 추진선에 대한 무인 엔진룸 설계와 안전관제 솔루션에 대한 기본인증을 획득한다.
친환경 벙커링 선박에 대한 기본인증도 다수 받는다. 로이드선급(LR) 등으로부터 2만3000㎥급 암모니아벙커링선 개발에 대한 기본인증을, 한국선급(KR)으로부터는 1만8000㎥급 LNG벙커링선 개발에 대한 기본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선급(KR)과는 암모니아 연료 공급 시스템 공동 개발에 대한 MOU를 체결한다.
또한 HD현대마린솔루션은 노르웨이선급(DNV)으로부터 선박용 이산화탄소 포집·액화·저장·설비(OCCS) 개조 기본인증을 받는다.
HD현대는 행사 첫날인 17일 선사, 선급 등을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18일과 19일에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HD 리셉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HD현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만 난리인 줄 알았는데…한국도 환자 ‘폭증’, 무슨 병이길래?
-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달라"
- “세탁기 5만원, 진짜?”…주문 폭주에 56억 손해 본 회사, 알고 보니 ‘직원 실수’
- 정선희, 故 안재환 실종신고 안한 이유…"극단적 선택 상상도 못해"
- “남자는 엉덩이가 커야 돼, 나랑 자자”…30대女, 직장 동료에 엉덩이 비비며 ‘성추행’
- 이천수 "오만전 손흥민이 다 했다…경기력 마음에 안 들어"
- ‘영구제명’ 손준호 “中공안 협박에 거짓 자백해”
- 수배차량 번호판 이상하다 했더니…"알리서 2만원 주고 샀어요" 황당
- 김수미 건강악화설에…아들 "밤샘 촬영 때문, 문제 없어"
- “10만원→8만원 됐다” 유례없는 ‘파격’ 할인…사람들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