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자기아트협회,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보자기아트 전시 'Cosmogonie 보 褓'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자기아트로 알리는 전시 'Cosmogonie 보 褓'가 9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전시홀에서 열린다.
한국보자기아트협회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소중히 여기는 협회로, 조상의 배려와 포용의 철학이 담긴 고유의 문화인 보자기로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고 디자인을 연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자기아트로 알리는 전시 ‘Cosmogonie 보 褓’가 9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전시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과거와 현재의 지점을 관통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보자기아트 전시로, 전통적인 소재와 기법을 현대 디자인과 예술적 표현을 결합하여 보자기아트가 가진 아름다움과 문화적 가치를 강조한다. 보자기 예술을 통해 시간의 흐름을 담아 과거의 문화와 역사를 현재 시대에 새롭게 해석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윤영 한국보자기아트협회 회장의 작품 ‘Cosmogonie 보 褓’와 함께 △황미란 한국보자기아트협회 부회장 ‘아우라’ △이수희 한국보자기아트협회 인천/부천 지회장 ‘관계 속의 인연’ △배주연 한국보자기아트협회 대전/충남/세종 지회장 ‘복_보자기’ △김민희 한국보자기아트협회 충북 지회장 ‘직지’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작품 외에도 작품을 돋보일 수 있는 공간을 전시 컨셉에 맞도록 자체 제작을 통해 특별하게 준비했다. 해당 공간은 한국의 전통 소품을 활용하여 가장 한국적이고 독창적으로 연출했다.
이윤영 회장은 “시대의 변화 속에서도 제한을 받지 않고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보자기아트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참 기쁘다”라며 “현대의 일상용품과도 멋지게 조화를 이루는 보자기의 유연함을 가지고 한국보자기아트가 세계 여러 곳에서도 많은 분께 영감을 주어 새롭고 창의적인 예술의 세계가 열리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보자기아트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 "북한 탄도미사일 日 배타적 경제수역 밖 낙하"
- "아버지가 변호사 써서 도와줄거야" 동창생 식물인간 만든 20대가 한 말
- 구명 운동에도…이란, ‘반정부 시위 참여’ 레슬링 선수 처형 [그해 오늘]
- 출근길 '음주 운전'에 숨진 일용직 노동자…강릉대교 사고 유발자, 만취였다
- "라커룸에서 성추행 당해" 신고한 중2…후배 폭행한 가해자 '충격'
- 버린 얼음 음료 주워다 '생선가게' 재활용...서문시장 충격 [영상]
- “장원영한테 미안합니까? 대답!”…탈덕수용소에 호통친 유튜버
- 최대 깜짝 지명은 'SSG행' 포수 이율예...'최강야구' 전원 쓴맛
- [르포]두번 접는 화웨이 폰, 넓고 얇은데…선뜻 손 안가는 이유
- “1200만원 후원했는데”…여성 BJ와 성관계 중 살해한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