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 내리지구 내 상업시설 희소성 ‘부각’…’프라이드스퀘어’에 수요자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선보이는 첫 프라자상가 '프라이드스퀘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프라이드스퀘어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 C4블록에 위치한 프라자상가로 지하 2층 ~지상 5층 2개동 전용면적 32~188㎡ 총 100개 호실, 연면적 1만 4,428㎡ 규모로 이뤄져 있다.
특히 프라이드스퀘어는 내리지구 준주거시설 중 첫번째로 들어서는 프라자상가인 만큼 각종 업종을 선점할 수 있는 선점 투자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리지구 첫 프라자 상가, 지하 2층~지상 5층 전용 32~188㎡, 100실 규모 내리지구 내 아파트 세대당 상가 면적 1.88㎡ 불과…봉담2지구 절반수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선보이는 첫 프라자상가 ‘프라이드스퀘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내리지구 내 대단지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 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내리지구 내 상업시설 희소성까지 부각되면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프라이드스퀘어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 C4블록에 위치한 프라자상가로 지하 2층 ~지상 5층 2개동 전용면적 32~188㎡ 총 100개 호실, 연면적 1만 4,428㎡ 규모로 이뤄져 있다.
내리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 곳에는 입주가 진행 중인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의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프라이드스퀘어는 내리지구 준주거시설 중 첫번째로 들어서는 프라자상가인 만큼 각종 업종을 선점할 수 있는 선점 투자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이드스퀘어는 내리지구의 희소성 높은 상업시설로 꼽힌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내 가구수(4,034가구)에 비해 상가 부지 면적은 약 1만 8,667㎡로 세대당 상가부지 면적은 1.88㎡에 불과하다. 인근의 봉담2지구의 세대당 상가면적부지 면적이 3.83㎡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수준인 셈이다.
내리지구의 상업시설 희소성은 상가 완판으로 이어진 바 있다. 실제 지난해 12월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봉담프라이드시티 단지내 상가’ 25개 호실은 4일만에, 같은해 8월에 선보인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단지내 상가’ 17개 호실도 일주일도 안돼 모두 완판됐다.
특히 지난달 말부터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1,701가구)와 ‘힐스테이트 봉담프라이드시티’(2,333가구) 총 4,034가구가 입주에 돌입하면서 1만 2,000여명에 달하는 고정수요 흡수는 물론 이 일대 상권도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집객에 유리한 입지여건도 갖췄다. 프라이드스퀘어는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와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부출입구 사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조성 예정인 공공청사, 초등학교, 공원 등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도 유리하다.
현재 GS THE FRESH(구 GS수퍼마켓) 입점이 확정돼 있는 것을 비롯해 생활밀착형인 근린생활시설부터 판매 및 운동시설까지 다양한 업종 유치가 가능하다. 여기에 아파트 입주민 상당수의 연령대가 구매력 높은 가족중심의 30~40대이고, 내리지구 최중심에 위치한 프라자상가인 만큼 안정적인 운영도 가능하다.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4면 개방형 설계로 유동인구 접근이 수월하며, 일부 호실에서는 조성 예정인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5.2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우수하고, 엘리베이터 4기 설치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편리한 주차여건도 눈길을 끈다. 주차대수를 법정주차대수 대비 1.3배 수준으로 끌어 올렸고, 광폭형(2.6m)주차공간도 전체의 35% 가량 조성돼 주차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전기차 충전공간(6면)도 마련돼 전기차 방문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분양관계자는 “항아리상권 보다 수요 흡수력이 더 높은 아일랜드 상권인데다 4,034가구의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상권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며 “최근 금리인하 기대감과 그동안 내리지구에 공급된 아파트와 상가의 완판 및 프리미엄을 통해 지역가치에 대한 검증도 마친 만큼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4년 하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만 난리인 줄 알았는데…한국도 환자 ‘폭증’, 무슨 병이길래?
-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달라"
- “세탁기 5만원, 진짜?”…주문 폭주에 56억 손해 본 회사, 알고 보니 ‘직원 실수’
- 정선희, 故 안재환 실종신고 안한 이유…"극단적 선택 상상도 못해"
- “남자는 엉덩이가 커야 돼, 나랑 자자”…30대女, 직장 동료에 엉덩이 비비며 ‘성추행’
- 이천수 "오만전 손흥민이 다 했다…경기력 마음에 안 들어"
- ‘영구제명’ 손준호 “中공안 협박에 거짓 자백해”
- 수배차량 번호판 이상하다 했더니…"알리서 2만원 주고 샀어요" 황당
- 김수미 건강악화설에…아들 "밤샘 촬영 때문, 문제 없어"
- “10만원→8만원 됐다” 유례없는 ‘파격’ 할인…사람들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