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박사’ 참여 냅코프로젝트 다룬 뮤지컬 ‘스윙데이즈_암호명 A’ 11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제약회사를 창업한 유일한 박사가 참여했던 '냅코 프로젝트'를 소재로 한 대형 창작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가 오는 11월 개막됩니다.
자신의 모든 인생과 신분을 버리고 알파벳 암호명으로 활동했던 이들의 작전은 8월 15일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며 무산됐으며 '암호명 A'로 불렸던 한 남자에 대한 기록을 바탕으로 뮤지컬 '스윙 데이즈'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제약회사를 창업한 유일한 박사가 참여했던 ‘냅코 프로젝트’를 소재로 한 대형 창작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가 오는 11월 개막됩니다.
‘냅코 프로젝트’는 일제 치하였던 1945년, 대한민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미국 CIA의 전신 OSS가 비밀리에 준비한 것으로 8월 18일 작전 시행을 목표로 애국심 강한 한국인 19명으로 구성됐던 프로젝트입니다.
자신의 모든 인생과 신분을 버리고 알파벳 암호명으로 활동했던 이들의 작전은 8월 15일 일본이 항복을 선언하며 무산됐으며 ‘암호명 A’로 불렸던 한 남자에 대한 기록을 바탕으로 뮤지컬 ‘스윙 데이즈’가 만들어졌습니다.
영화 ‘실미도’로 천만 영화 관객의 시대를 연 김희재 작가의 첫 뮤지컬 집필작이며 그래미 어워즈와 에미상 수상은 물론 ‘데스노트’, ‘웃는 남자’ 등 흥행 뮤지컬 편곡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친숙한 제이슨 하울랜드가 작곡가로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 선보이는 작품입니다.
또 ‘2023 한국뮤지컬어워즈’ 연출상을 수상한 김태형 감독과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했던 김문정 음악감독이 작품을 이끌어 나갑니다.
비밀리에 독립운동을 후원하던 사업가에서 직접 독립운동에 뛰어드는 유일형 역에는 유준상, 신성록, 민우혁이 캐스팅됐습니다.
일형의 파티장에 숨어든 독립군 베로니카 역에는 이아름솔 등이, 일형의 소꿉친구이자 든든한 사업 파트너인 황만용 역에는 정상훈 등이 맡게 됩니다.
국내 창작 뮤지컬로는 최대 규모가 될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오는 11월 19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순수한 10살이면 성적 수치심 못 느껴”…‘온라인 그루밍’ 가해자 상고이유서
- “천 명씩 죽어나갔으면”…의대생 ‘환자 조롱 글’ 수사
- 태풍 ‘야기’ 베트남 사망 실종 300명 넘어…현지 상황은?
- 뉴진스 “25일까지 민 전 대표 복귀해 달라”…‘내부 갈등’ 첫 공식 입장
- “악! 이게 뭐야?”…온몸에 달라붙더니 낚싯배 장악 [잇슈 키워드]
- “1초만 늦었어도”…놀이터 아이들 지킨 순찰차의 판단력 [잇슈 키워드]
- “112신고!”…택시 운전 중 아내에게 문자 보낸 사연은? [잇슈 키워드]
- 열경련 22개월 아기 살린 ‘모세의 기적’
- 9개월 아기에 ‘커피 테러’ 용의자, 해외 도주…“국제 수배” [잇슈 SNS]
- 손준호, “중국 공안이 가족 얘기로 협박해 거짓 자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