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세종글로벌리더연수센터’ 준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지난 11일 학생들의 정주 환경 개선과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세종시 반곡동 KDI 숙소동 건립부지 내에서 세종글로벌리더연수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종일 KDI대학원 원장은 "이번 세종글로벌리더연수센터 건립을 통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센터가 세종시뿐만 아니라 국제정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동철 KDI대학원 총장, 유종일 KDI대학원 원장, 신동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하 NRC) 이사장 및 주요 기관장들과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등 세종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조동철 KDI대학원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유종일 KDI대학원장의 환영사, 최민호 세종시장의 기념사, 신동천 NRC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촬영 및 신규 건립된 기숙사 내부 시찰이 진행됐다.
세종글로벌리더연수센터는 세종시와 지난 2021년부터 체결된 ‘상생협력 협약’을 바탕으로 세종시와 KDI대학원이 공동 발전목표인 ‘국제전문인력 육성을 통한 세종시의 고등교육 기능 확충과 국제교류 협력 활성화’를 이루어 세종시의 국제적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인프라 확보하기 위해 시작됐다.
KDI대학원은 이번 연수센터 건립을 통해, 현재 2인 1실로 운영 중인 기숙사를 전원 1인 1실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매년 석·박사 과정에 입학하는 70여 개국, 개발도상국 학생들의 다양한 인종, 문화, 종교적 배경을 존중하며,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유종일 KDI대학원 원장은 “이번 세종글로벌리더연수센터 건립을 통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센터가 세종시뿐만 아니라 국제정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KDI대학원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민희진, 러브버그까지…올해도 ‘빵 터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스스로 굴러 온 카트가 주차된 차량에 ‘쿵’…‘보상은 누가?’(영상) [e글e글]
- 더 나쁜 초가공 식품 따로 있다…‘최악’ 두 가지는?
- 우리나라 남성 평균 연봉 9857만 원…여성과 얼마나 차이날까
- [생성 AI 길라잡이] 챗GPT, PC·스마트폰 설치와 활용
- 가격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월 9900원에 이용
- 갈등 들끓는 사회…파트너십으로 ‘좋은 변화’ 만든다[콜렉티브 임팩트 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