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음바페의 발롱도르 가능성 강조하며 후배 챙기기

최대영 2024. 9. 11. 2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전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의 후배 킬리안 음바페에 대해 발롱도르 수상 가능성을 언급하며 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호날두는 음바페 외에도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등 여러 젊은 선수들이 발롱도르 수상의 후보로 손꼽히는 이유를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전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의 후배 킬리안 음바페에 대해 발롱도르 수상 가능성을 언급하며 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호날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UR 크리스티아누'를 통해 음바페가 차기 발롱도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호날두는 음바페 외에도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라민 야말(바르셀로나) 등 여러 젊은 선수들이 발롱도르 수상의 후보로 손꼽히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이 선수들은 모두 뛰어난 기량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의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3년 발롱도르 후보에는 호날두가 언급한 선수들 외에도 맨시티의 로드리, 필 포든,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등 30명의 세계적인 스타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호날두는 역대 발롱도르 수상자 중 최다 수상자인 리오넬 메시와 함께 21년 만에 후보 명단에서 제외된 점을 언급하며, 이 시점이 축구계의 새로운 변화를 상징한다고 평가했다.
호날두는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보였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는 훌륭한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와 회장 플로렌티노 페레스 아래에서 안정된 운영을 해왔다. 음바페는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음바페가 팀의 강력함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음바페는 올 시즌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후, 2024-2025 시즌 라리가 4라운드에서 리그 데뷔골을 포함한 멀티 골을 기록하며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이는 그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어떤 성과를 낼지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호날두는 자신이 몸담았던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역대 최고의 클럽"이라고 치켜세우며, 그곳에서의 경험이 자신의 축구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를 회상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4회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포함해 많은 영광을 누렸다고 말하며, 클럽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호날두는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1시간 29분 만에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12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1천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 그의 채널 구독자 수는 5천980만명에 이르며, 이는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100만 및 1천만 구독을 달성한 사례로 남았다.

사진 = 호날두 유튜브 채널 캡처, AFP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