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5·18 북한군’ 현수막 또 게시…고발 조치 외
[KBS 광주]5·18기념재단과 광주시가 5·18 왜곡 현수막을 건 고영주 자유민주당 대표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해당 현수막은 "5·18 북한 개입은 사실이고, 현재 유공자 상당수는 가짜"라는 허위 사실이 담겨 있으며, 5·18 재단이 있는 광주 서구와 당시 학살이 자행된 주남마을에 게시됐습니다.
5·18기념재단은 지난달에도 비슷한 현수막을 내건 가가호호공명선거당을 고발했습니다.
민주당, 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 최고위원 임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과 송순호 경남도당위원을 임명했습니다.
이 가운데 주 최고위원은 검찰 출신으로 여수시장을 지냈으며, 여수갑 지역구의 재선 국회의원입니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두 분 다 최고위원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또, 전남과 경남은 민주당에 소중한 지역이고 거기에 대한 배려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빛원전 1·2호기 수명연장 공청회…“중단해야”
한국수력원자력이 설계수명 만료를 앞둔 한빛원전 1·2호기의 수명 연장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오늘(11일) 영광에서 열어 방사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설명하고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영광 한빛핵발전소 안전성 확보를 위한 공동행동은 공청회장 앞에서 집회를 열고 한수원이 노후 원전을 연장시키겠다면서도 최신기술을 적용하지 않는 등 문제가 있다며 수명 연장에 반대했습니다.
KIA, 신인 드래프트 ‘노히트 노런’ 김태형 지명
KIA 타이거즈가 2025 신인드래프트에서 광주 출신의 덕수고 우완투수 김태형을 지명했습니다.
신장 186cm에 몸무게 91kg인 김태형은 덕수고 2학년 시절 노히트노런을 달성했고, 최고 구속 153km의 빠른 공과 변화구 구사능력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김태형은 "어렸을 적부터 기아를 보고 야구를 해왔다"면서 "팀을 대표하는 선수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상가 승강기에 황당한 입맞춤…잡고보니 마약 취한 20대 여성 ‘체포’
- 트럼프 “이민자가 개·고양이 잡아먹어” 발언에 해리스 ‘실소’ [지금뉴스][토론회 핵심]②
- 고려대 건물에서 화재로 대피 소동…학생들 “화재 경보벨·대피 방송 못 들어”
- 전단? 라디오? 휴대폰?…북한에 정보 전달할 최적의 수단은 [인터뷰]
- [뉴스 더하기] ‘층간소음’이래서 눌렀는데…정보 빼내는 ‘스미싱’ 범죄
- ‘무스카트의 해결사’ 손흥민이 위기의 한국 축구에 던진 3가지 메시지
- “사람들 수준이 이 정도”…중국 누리꾼들도 ‘절레절레’한 현지 마트 상황 [현장영상]
- “응급실 돌다 죽어야” 게시글 ‘수사 의뢰’…‘비상 응급 주간’ 돌입
- 내리막길 화물차, 놀이터로 향하자…경찰의 선택은?
- ‘강다니엘 명예훼손’ 탈덕수용소, 벌금 1천만 원…“비방 목적으로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