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경찰법학과, 2024 국제산업보안논문경진대회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지대(총장 성경륭) 경찰법학과 4학년 김준섭 학생과 이우준 학생 외 4인이 2024 국제산업보안논문경진대회에서 각 장려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가 주최하고 국가정보원이 주관하는 '2024 국제산업보안논문경진대회'는 산업보안과 관련된 법·제도, 범죄심리, 경영관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총장 성경륭) 경찰법학과 4학년 김준섭 학생과 이우준 학생 외 4인이 2024 국제산업보안논문경진대회에서 각 장려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가 주최하고 국가정보원이 주관하는 ‘2024 국제산업보안논문경진대회’는 산업보안과 관련된 법·제도, 범죄심리, 경영관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다.
김준섭 학생은 ‘중국의 기술탈취 전략 변화양상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휴민트(Humint)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하며, 산업보안 분야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우준, 임수연, 김찬우, 양예진, 이창희 팀은 수업시간 과제를 활용해 대회에 참가해 ‘산업보안에서의 CPTED와 AIoT의 혁신적 활용’이라는 주제로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김준섭, 이우준 학생은 “전 세계의 뛰어난 보안 전문가 분들이 한자리에 모인 국제 대회에서 저희의 연구가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 보다 안전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다은 지도교수는 “이번 수상은 연구팀의 헌신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 생각한다. 특히, 국제 대회에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산업보안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동일 기자(=원주)(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야의정 서두르는 한동훈, 개문발차 주장? "추석 전 출발"
-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선호도, 진보 34.4% vs 보수 24.2%
- '채상병·김건희 쌍특검', 野 단독으로 법사위 전격 통과
- 일본 사도광산 등재 대가로 7~8월 추도식 연다더니…외교부 "9월 어려워"
- '그냥 쉰' 취업 포기자 256만명, 8월 기준 역대 최대 폭 증가
- 최재성 "김동연 매도한 민주당 의원들 사과해야…과도한 충성경쟁"
- 이재명 "의료대란, '풀 매다 말벌 쏘이면 어떡하나' 나도 불안"
- 이재명 , 평산책방 폭행에 "상대 인정하고 다른 생각 존중해야"
- '편파 방송 논란' TBS 민영화…서울시 지원 끊겼다
- 尹 "北에 동조하는 반대한민국 세력 맞서 똘똘 뭉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