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1조 브랜드 육성"…빼빼로, 美유튜버와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콘텐츠 제작 등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은 2035년까지 빼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계정 구독자가 4240만 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콘텐츠 제작 등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원롯데 전략회의’에서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 브랜드 육성”을 주문했다. 한국·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은 2035년까지 빼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지난해 빼빼로 매출은 2000억원 수준이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 해외 매출은 325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국내 매출(315억원)을 넘어섰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장 9일' 황금연휴에 유럽여행 몰릴 줄 알았는데…'반전'
- '상장 초읽기' 백종원 나서더니…연돈볼카츠 사태 '대반전'
- "아이도 없는데 어떻게…" 극장가 뒤집은 74년생 총각 '대박' [인터뷰+]
- "이런 귀한 물건이" 폭발적 인기...이랜드 30년 컬렉션, 빛 봤다
- "야근해도 수당 없다"…'신의 직장' 직원들 부글부글 [금융당국 포커스]
- "무려 8분간 끔찍한 폭행에…" 文 평산책방 여직원 상태 참혹
- 주식 물렸었는데 드디어 '반전'…개미들 환호성 터졌다
- "골랐다 하면 3000억" 역대급 호황…한국 '잭팟' 터졌다
- "추석 때 생선전 먹지 마세요"…의사 출신 국회의원 '경고'
- "저가 커피, 싼맛에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초비상 [1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