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구룡포시장·수협 찾아 추석 민생 챙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추석을 앞둔 11일 구룡포시장을 찾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만나 어려움을 듣고, 서민 경제와 민생 동향을 살폈다.
이 시장은 구룡포시장에서 상인들과 물회로 점심을 함께 먹으며,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화재 예방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소비심리 위축과 유통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인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하며 현장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추석을 앞둔 11일 구룡포시장을 찾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만나 어려움을 듣고, 서민 경제와 민생 동향을 살폈다.
이 시장은 구룡포시장에서 상인들과 물회로 점심을 함께 먹으며,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화재 예방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상인들에게 추석 명절을 잘 보내라는 격려 메시지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지역 기관단체와 구룡포읍 자생 단체 회원들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에 참여한 후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전통시장에 관심을 두고 많은 이용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 현대화, 주차 환경 개선, 노후 시설 보수 등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방문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소비심리 위축과 유통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인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하며 현장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룡포시장에서 장보기를 마친 이 시장은 구룡포수협을 방문해 해파리와 고수온으로 피해와 어획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의 애로 사항을 듣고, 위판 업무 등 일선에서 어업인들을 지원하는 구룡포수협 직원들을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