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사랑상품권 적립 이벤트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담양군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올 연말 예산 소진 시까지 특정가맹점에서 담양사랑상품권 모바일(카드, QR) 1,000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추가 적립하는 정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고 있다"라며, "이번 담양사랑상품권 추가 적립 정책이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담양군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올 연말 예산 소진 시까지 특정가맹점에서 담양사랑상품권 모바일(카드, QR) 1,000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추가 적립하는 정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정책은 지류 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결제 시에만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군은 기존 담양사랑상품권의 선 할인 정책과 동시에 진행해 소비자가 정책을 조금 더 체감하고 가맹점 이용 활성화를 끌어내고자 한다.
추가 적립 대상 가맹점은 담양군 착한가격업소 14곳과 담양읍 중앙로와 메타프로방스 내 소상공인 전기료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일부 가맹점 100여 곳이다.
특히 중앙로 또는 메타프로방스 내 가맹점이자 착한가격업소에서 결제 시 금액의 최대 10%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아울러 적립 금액은 선 할인으로 구매한 담양사랑상품권 잔액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 담양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 30만원과 최대 보유한도 150만원 기준은 동일하므로 상품권 보유액이 150만원이 넘으면 추가 적립되지 않는다.
또한 보유한 담양사랑상품권과 적립 금액을 합산해 이용할 시 모바일 앱 ‘착(chak)’에서 캐시백 이용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고 있다”라며, “이번 담양사랑상품권 추가 적립 정책이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호소인 줄 알았는데…"맡긴 고양이 사라지고, 입양자엔 '멤버십 가입' 해라"?
- "실물 미쳤다, 무조건 이 컬러"…난리난 '아이폰16' 색상 공개
- "유명했다" vs "그럴 애 아냐"…안세하 '학폭 의혹' 설왕설래
- 스포티룩 입던 뉴진스 다니엘 맞아? 시크함에 섹시 한 스푼…'블랙 각선미' [엔터포커싱]
- "응급실 돌다 죽어라"…의사 커뮤니티 '혐오 발언' 수사 예고
- 안전거리 지키지 않은 'SUV'…2차 사고 책임은 '나 몰라라'? [기가車]
- 이재명 "'25만원 지원', 현금살포 아냐…무식한 것인가"
- [대출 쇼크] ⓛ "조건 또 달라졌네"…부동산시장 '대혼란'
- 내년에도 은행 대출 문턱 높다
- 청주 식약처 건물서 30대 인턴 직원 추락해 사망…경찰 수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