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기재부 “반도체 특별법 세부 내용, 관계부처 및 국회와 협의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ㅇ "... 기재부를 설득해 보조금 지원 근거를 법률안에 명문화했다."
ㅇ "반도체 특별법은 대통령 직속 반도체산업특별위원회 등 조직 신설과 전력·용수 등 산업기반시설 구축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도 포함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습니다.
ㅇ 우리 상황에 맞는 반도체 특별법 제정을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의 전력·용수 등 인프라의 적기 지원 및 인력양성, 기술개발 등 반도체 생태계 전 분야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ㅇ “... 기재부를 설득해 보조금 지원 근거를 법률안에 명문화했다.”
ㅇ “반도체 특별법은 대통령 직속 반도체산업특별위원회 등 조직 신설과 전력·용수 등 산업기반시설 구축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도 포함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습니다.
[기재부 설명]
□ 정부는 지난 6월 금융, 인프라, 세제, 재정지원 등을 포괄하는 26조원 규모의 「반도체 생태계 종합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국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력 지원중입니다.
□ 또한,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 초격차 확보를 위한 국회의 「반도체 특별법」제정안의 취지에 공감하여 관계부처 및 국회와 적극 협의하고 있습니다.
ㅇ 우리 상황에 맞는 반도체 특별법 제정을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의 전력·용수 등 인프라의 적기 지원 및 인력양성, 기술개발 등 반도체 생태계 전 분야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다만, 법안의 세부적인 내용은 우리나라의 현 지원제도, 업계 수요, 산업간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협의 중인 바, 보도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예산실 산업중소벤처예산과(044-215-7310), 정책조정국 산업경제과(044-215-4530),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 반도체과(044-203-4270)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지부 “응급실 사망환자 수 증가하지 않아…사망률 해석에 주의”
- 여가부 “딥페이크 성범죄 등 주요 현안에 차질없이 대응”
- 기재부 “반도체 특별법 세부 내용, 관계부처 및 국회와 협의 중”
-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무료 관람 궁·능 4곳
- 국무조정실 “규제혁신, 국정 최우선 과제…모든 수단 활용하고 있어”
- [카툰공감] 어린이집·학교 주변 30m까지 금연구역 확대
- [카툰공감] 식중독, 9월 최다 발생
- [카툰공감] 지역 고유특성으로 지역경제를 살려요!
- 추석 연휴 벌·뱀·예초기 주의보…9월에 가장 많이 발생
- “전기차도 무선충전 시대 온다”…경북서 3가지 기술 실증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