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파이도얼라이언스와 생체인증 상호인정 위한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11일(현지시간) 열린 '파이도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서밋' 행사에서 파이도얼라이언스와 생체인식 인증서 상호인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TTA의 생체인식 브랜드 인증 제품은 추가적인 시험이나 평가 없이 파이도의 생체인식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11일(현지시간) 열린 ‘파이도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서밋’ 행사에서 파이도얼라이언스와 생체인식 인증서 상호인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이도얼라이언스는 국제 통용 인증제도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 5월부터 생체인식 부품 적합성 요구사항과 인증제도(BCC)를 시행 중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비대면 원격 신원확인을 위한 인증제도(IdV)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TTA의 생체인식 브랜드 인증 제품은 추가적인 시험이나 평가 없이 파이도의 생체인식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파이도의 생체인식 인증 획득 제품은 TTA 생체인식 브랜드 인증을 위한 시험·평가 항목 중 일부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TTA 인증 획득 제품 중 파이도의 인증 획득을 희망하는 제품에 대해 TTA가 파이도 공인 시험성적서를 발행할 수 있다. 파이도얼라이언스는 TTA가 발행한 공인 시험성적서를 바탕으로 BCC 또는 IdV 등의 파이도 인증서 발행도 가능하다.
손승현 TTA 회장은 “이번 파이도얼라이언스와의 상호인정 양해각서 체결은 양 측의 공고한 신뢰 관계와 상호협력 노력의 산물”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생체인식 기술 공급자의 해외 진출이 용이해지고, 생체인식 기술 전반의 고도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 이민으로 범죄 급증" vs 해리스 "범죄자 내 앞에 있는데"
- `박수홍 동거설 유포` 형수 "횡령범 낙인 힘들어"…檢, 징역 10월 구형
- "일주일 14만원쯤 번 셈이죠"…요즘 MZ들 푹 빠진 '짠테크'
- “위치 끝내줘요” 당근마켓에 부동산 매물이?
- 비틀대다 엘베에 ‘쪽’ 입 맞춘 수상한 여성…신분 확인했더니(영상)
- 6살 딸 앞에서 살해된 엄마…범인은 “내가 죽도록 싫어?” [그해 오늘]
- “양식장 우럭 90% 떼죽음…차라리 단체폐업 시켜달라”
- 女미용사에 "술 마시자"던 손님 돌변…"나 오늘 감옥간다" 난동
- 홍명보호, 전술은 안 보였고 손흥민·이강인 개인 기량만 보였다
- 日온천 이용한 여성 1000여명 ‘날벼락’…카메라 박힌 바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