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모바일순위] '역주행의 달인' 원신, 톱10 복귀 '눈앞'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원신, 5.0 업데이트로 2주 연속 상승
'원신'은 지난 9월2일부터 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9월 1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3위) 보다 22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21계단 상승한 데 이어, 이번주에도 순위가 올랐다.
'원신'은 지난 8월28일 신규 지역 '나타'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담긴 5.0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캐릭터 '말라니'와 '카치나'는 신규 지역 '나타'의 특산물 위치를 미니맵에 표시해주는 고유 메커니즘 '밤혼' 가호를 보유하고 있다. '밤혼'을 활용하면 신규 지역 탐험에 유용할 뿐 아니라, 최상위권 서포터 중 하나로 평가받는 캐릭터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복각 이벤트도 함께 열리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호요버스는 지난 6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원신 PC 라운지'를 서울 마포구 동교동 LC타워에 오픈한다고 예고하면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원신 PC 라운지' 정식 오픈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오는 27일 공개될 예정이다. 4주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앞둔 '원신'이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3위 등극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지난 9월 1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6위) 보다 3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지난 4일 구글 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한 이후, 집계 기간 순위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지난 4일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이벤트와 함께 신규 패키지 판매가 시작됐다. 특히 다양한 등급의 아이템 '브로크의 만능 열쇠'가 포함된 스텝 업(단계별 구매) 상품이 판매됐는데, 해당 아이템이 수집을 대체 가능한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수집 효과 활성화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한가위 이벤트와 함께 전설 룬 소환권 및 전설 아바타 교체권 등이 포함된 패키지 판매를 시작됐다. 이에 힘입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다음주에도 상위권 순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