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엔 고향에 내려갈게요” 삼성카드, 추석 연휴 계획 설문결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카드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4%가 가족·친지를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선물·용돈은 10~30만 원 예산에서 용돈을 준비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고 선물로는 신선·건강·가공 식품이 인기였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회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의 계획과 선물 준비,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물어보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돈 준비 비중 가장 높아
선물로는 신선∙건강∙가공 식품이 인기
삼성카드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4%가 가족·친지를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선물·용돈은 10~30만 원 예산에서 용돈을 준비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고 선물로는 신선·건강·가공 식품이 인기였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회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의 계획과 선물 준비,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물어보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카드의 데이터플랫폼 '블루데이터랩(BLUE Data Lab)'에 따르면, 응답자의 64%가 추석 연휴에 가족·친지를 방문하겠다고 답했다. 삼성카드가 2021년 코로나 팬데믹 당시 추석을 앞두고 시행한 조사에서는 30%가 가족·친지를 방문하겠다고 응답했다. 이와 비교하였을 때, 올 추석 연휴 때 가족·친지를 방문하겠다고 응답한 회원은 3년 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했다.
가족·친지 방문 외에 갖고 있는 계획으로는 '가족·친지와 식사(26%)', '휴식, 여가생활(18%)', '국내·외 여행(10%)', '평소와 같이 근무(6%)' 순으로 나타났다.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용돈을 준비하고 있다고 응답한 회원은 87%로 집계됐다. 예산은 10~30만 원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응답한 회원이 32%로 가장 높았으며, '30~50만 원(29%)', '50~100만 원(23%)', '10만 원 이하(9%)', '100만 원 초과(7%)' 순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9%가 명절 선물로 용돈을 준비했다고 답했으며, '용돈과 선물을 같이 준비(33%)', '선물만 준비(19%)' 순으로 집계됐다.
용돈 이외에 준비한 명절 선물의 종류는 '신선 식품(54%)', '건강 식품(48%)', '가공 식품(20%)', '화장품(14%)', '기타(4%)', '가전제품(3%)' 순으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구매처로는 '온라인 몰(38%)', '대형마트(27%)', '시장·농수산물센터(13%)', '백화점(11%)', '카카오·네이버 선물하기(9%)' 순이었다.
60%의 응답자는 추석 명절이 기대되긴 하지만 부담감과 스트레스도 있다고 응답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관자 되지 않을 것'…'안세하 학폭' 폭로자 추가글→동창들 잇따라 증언
- '온몸에 다닥다닥, 이런 건 처음 봤다'…제주 낚싯배 덮친 '이것' 원인은 폭염?
- '너, 우리 애 가스라이팅했지?'…14세 딸 남친 흉기로 찌른 30대 엄마 '현행범 체포'
- “생후 45일 강아지 택배로 보내드려요”…쿠팡에 뜬 반려견 해외배송 판매 글
- ‘연수입30억’ 과즙세연…방시혁과 포착 때 입은 ‘이 옷’ 단돈 9500원?
- '삼성, 애플 떨고 있니'…세계 최초 '두 번' 접는 트리플폴드폰, 선 주문만 무려
- '유리 조각으로 위협'…안세하, 학폭 의혹에 소속사 '사실무근'
- '3000만원 주고 순위 높여'…영탁 前 소속사 대표, '음원 사재기' 혐의 인정
- '두피 화상에 고름까지 차'…'나는 솔로', 땡볕 촬영 속 출연자 학대 논란
- '2살 연상 두산家 박상효와 열애설' 이강인, 어깨 감싸 안고 '파리 데이트' 전격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