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 AI 반도체 테스트 소켓 '와이더-플렉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에스시(ISC)는 대형 패키징 전용 테스트 소켓 신제품 '와이더-플렉스'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더-플렉스는 초대형 사이즈 칩 테스트 시 필요한 작동 범위와 접촉 압력을 전세대 대비 30% 이상 개선한 제품이다.
ISC는 최근 폐막한 '세미콘 타이완 2024'에서 해당 제품을 전시하고 영업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스시(ISC)는 대형 패키징 전용 테스트 소켓 신제품 '와이더-플렉스'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와이더-플렉스는 초대형 사이즈 칩 테스트 시 필요한 작동 범위와 접촉 압력을 전세대 대비 30% 이상 개선한 제품이다. 최근 AI 서버 시장 확대와 함께 패키지가 대형화됨에 따라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ISC는 최근 폐막한 '세미콘 타이완 2024'에서 해당 제품을 전시하고 영업활동을 펼쳤다.
회사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위한 그래픽처리장치(GPU)·중앙처리장치(CPU)·신경망처리장치(NPU) 등의 반도체 테스트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 대만 후공정(OSAT) 업체와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업체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망분리 완화-다층보안체계로 전환
- [미 대선TV토론]56일 앞두고 진검승부…이슈마다 극명한 입장차
- 사상 최대 유전체 사업 수주전 돌입…마크로젠·테라젠 '2파전' 예상
- 대기업-스타트업 잇는 오픈 이노베이션, 부처 장벽도 허문다
- 쿠쿠, 멕시코 진입 초읽기…북미 이어 중남미권 확장
- 제주 소상공인, NFT로 투자 유치…소상공인 NFT 펀딩사업 실시
- 현대차, 日 재진출 3년 만에 '세 자릿수' 판매 성장세
- 코윈테크 “CNT 엑스레이 기반 배터리 검사장비 상용화 도전”
- '경제' 내세운 이재명…“지방 산단 규제 완화·中企 집단교섭권법 신속 처리”
- HS효성, 새로운 CI 공개…조현상 부회장 “산업입국 철학 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