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는 지난 9일 신수정 의장이 제19대 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 부회장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신수정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으로, 지방의회법제정과 지방의회 독립을 촉구하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지난 9일 신수정 의장이 제19대 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 부회장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신수정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으로, 「지방의회법」제정과 지방의회 독립을 촉구하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부회장에 선출된 신수정 의장은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임기동안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시․도의회 의장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겠다. 온전한 지방의회 독립을 위한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82조에 의해 17개 시·도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법정 협의체다. 지방자치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대해 교류·협력하고, 불합리한 법령·제도개선을 위해 공동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호소인 줄 알았는데…"맡긴 고양이 사라지고, 입양자엔 '멤버십 가입' 해라"?
- "실물 미쳤다, 무조건 이 컬러"…난리난 '아이폰16' 색상 공개
- "유명했다" vs "그럴 애 아냐"…안세하 '학폭 의혹' 설왕설래
- 스포티룩 입던 뉴진스 다니엘 맞아? 시크함에 섹시 한 스푼…'블랙 각선미' [엔터포커싱]
- "응급실 돌다 죽어라"…의사 커뮤니티 '혐오 발언' 수사 예고
- 안전거리 지키지 않은 'SUV'…2차 사고 책임은 '나 몰라라'? [기가車]
- 이재명 "'25만원 지원', 현금살포 아냐…무식한 것인가"
- [대출 쇼크] ⓛ "조건 또 달라졌네"…부동산시장 '대혼란'
- 내년에도 은행 대출 문턱 높다
- 청주 식약처 건물서 30대 인턴 직원 추락해 사망…경찰 수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