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대형 뮤지컬 ‘스윙데이즈’, 캐스팅 암호 풀렸다[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쉿! 암호!"
"암호는 A"
"오케이, 그럼 캐스팅을 공개하겠다."
올 연말 무대를 뜨겁게 달굴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의 캐스팅이 나왔다.
국내 창작 뮤지컬 프로세스로서는 최대 규모가 될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관객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냅코 프로젝트'를 수십 년이 지난 2024년, 다시금 뮤지컬 무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연말 무대를 뜨겁게 달굴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의 캐스팅이 나왔다. 유준상, 신성록, 민우혁 등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비밀리에 독립운동을 후원하던 사업가에서 직접 독립운동에 뛰어드는 유일형 역에는 뮤지컬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유준상, 신성록, 민우혁이 캐스팅되었다.
뮤지컬 <그날들>, <프랑켄슈타인> 등의 작품을 통해 믿고 보는 흥행 배우로 불리는 유준상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의미 있는 작업을 위해 본 작품 참여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등의 작품들을 통해 대체 불가의 뮤지컬 히어로로 손꼽히는 신성록과 뮤지컬 <영웅>, <레미제라블>에서의 열연은 물론 복면가왕에서 4연승 가왕 자리를 차지했던 민우혁이 숨겨진 독립운동 이야기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일본인 장교 아버지와 조선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일본인 중좌 야스오 역에는 실력파 배우 고훈정, 이창용, 김건우가 출연한다. 뮤지컬 <곤 투모로우>와 <빠리빵집>등을 무대를 통해 시시때때로 변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열연한 고훈정 그리고 <레베카>,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등의 다양한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창용이 함께한다. 여기에 화제의 드라마 ‘더글로리’를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는 한편 <그날들>, <빠리빵집>등의 뮤지컬 무대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도 입지를 굳힌 김건우가 야스오로 관객들을 만난다.
일형의 파티장에 숨어든 독립군 베로니카 역에는 뮤지컬 <사의 찬미>, <리지>등 다양한 뮤지컬을 통해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섬세한 감정 연기와 노래로 무대를 장악한 김려원과 <조로>, <렌트>등의 작품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전나영, 그리고 <홍련>, <마리 앙투아네트> 등 대체불가한 보컬로 무대를 압도하며 주목받고 있는 이아름솔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일형의 소꿉친구이자 든든한 사업 파트너인 황만용 역에는 뮤지컬은 물론 드라마와 예능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활약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상훈과 함께 <섬>과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등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 김승용이 출연한다.
야스오의 아버지이자 조선에 새로 부임한 총독 곤도 역에는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과 <맘마미아>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연기파 배우 장현성과 <모래시계>, <맘마미아> 등의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높은 몰입감을 선보이고 있는 성기윤이 캐스팅되었다.
현명하고 아름다운 일형의 약혼녀인 중국계 미국인 의사 호메리 역은 <컴프롬어웨이>와 <킹아더> 등의 작품을 통해 감성 깊은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최현주와 <하데스타운>과 <라흐헤스트>등 모든 장르를 섭렵하여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지숙이 출연한다. 일형의 숨겨진 조력자인 펄벅 역은 유보영과 오진영, 베로니카의 아들인 성인 도마 역에 이은상, 어린 도마 역에 최지훈과 여민혁이다.
국내 창작 뮤지컬 프로세스로서는 최대 규모가 될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관객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냅코 프로젝트’를 수십 년이 지난 2024년, 다시금 뮤지컬 무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우리의 이 찬란한 삶이 누군가의 헌신으로 지탱되어 있음을 깨닫게 해 줄 창작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11월 19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앞서 9월 25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과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차 티켓오픈이 진행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X 그만 하라고” 장혁 분노 폭발+촬영장 이탈 “갖고 노니까 재밌냐?” (메소드 클럽)
- 슈화, 노출 절대 안 돼! 스티커로 가린 센스 [DA★]
- “남편 은퇴 좀 시켜라” 정승현 자책골에 가족 찾아가 악플 테러
- 김수미, 건강 악화 우려…“부은 얼굴에 손도 떨려”
- 박창현 아나운서, 7년 만에 이혼→‘돌싱글즈6’ 출연 화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