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지역완결형 글로벌 메디컬센터' 신축 예타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대병원은 '지역 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 신축'을 위한 예비 타당성 조사를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축 사업은 지난 4월5일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대병원을 방문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의료서비스 접근권 격차 문제 등을 지적하고 센터 신축 비용 전액을 지역 필수 의료 특별회계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사항이다.
부산대병원의 '지역 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 센터 사업'은 총사업비 약 7000억원 규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대병원은 '지역 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 신축'을 위한 예비 타당성 조사를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축 사업은 지난 4월5일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대병원을 방문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의료서비스 접근권 격차 문제 등을 지적하고 센터 신축 비용 전액을 지역 필수 의료 특별회계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사항이다.
특히 지난 7월12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인 박수영 의원(부산 남구)이 병원을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과 진행 상황 등을 보고 받고 "수도권과 지방의 의료격차 해소와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며 부산시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대병원의 '지역 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 센터 사업'은 총사업비 약 7000억원 규모다.
현재 행정·연구동으로 사용하던 융합의학연구동을 혁신적 교육·연구·진료 기반을 갖춘 시설로 재건축하고, 병원 본관의 노후화된 병동과 외래시설을 최첨단 의료시설로 개편해 부산 권역 모든 나이의 시민들에게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지역 완결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는 ▲소아 중증·응급진료체계를 갖춘 어린이통합진료센터 ▲로봇재활·소아재활 등 새로운 재활치료 기능을 제공하는 재활의학센터 ▲암 환자 진료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 통합암케어센터 ▲산·학·연·병의 부산지역 의료 클러스터를 구축한 융복합연구센터 ▲가덕 신공항 개항과 글로벌 허브 도시의 수요를 충족하는 국제진료센터 ▲지역 특성을 고려한 노인전문질환(연구)센터 ▲의료인 교육을 위한 시뮬레이션센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부산대병원은 부산시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과 부산 서구 글로벌 하이 메디허브 특구 지정에 맞춰 지난해 5월 사업추진단을 구성해 기획설계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완료했다.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은 "국립대병원 중 가장 협소한 부지와 노후화된 건물로 병원은 물론 지역 의료 발전에 막대한 지장이 있다"면서 "국가 균형 발전을 완성하려면 부산의 의료 격차를 없애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부산 시민들께 지역완결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1조2000억원에 달하는 생산유발효과, 4000억원 이상의 부가가치 창출, 취업 유발 효과 등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사업"이라면서 "부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