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세계작업치료사연맹 교육인증 재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에 따라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세계작업치료사연맹에 가입된 73개 국가에 취업이 가능해졌다.
이 연맹은 지난 1952년 설립된 세계보건기구(WHO) 가입 기구다.
회원국은 73개국이다.
안시내 작업치료학과장은 "작업치료학과는 2016년 WFOT 최초 인증과 올해 재인증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인정받았다"며 "국제적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자질을 갖춘 작업치료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청주대학교는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재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은 졸업 후 세계작업치료사연맹에 가입된 73개 국가에 취업이 가능해졌다.
이 연맹은 지난 1952년 설립된 세계보건기구(WHO) 가입 기구다. 회원국은 73개국이다. 각 나라의 고유 특성과 제반 여건을 고려한 작업치료 교육과정을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안시내 작업치료학과장은 “작업치료학과는 2016년 WFOT 최초 인증과 올해 재인증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인정받았다”며 “국제적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자질을 갖춘 작업치료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UG 나서도 소용없다"…강제경매 매물 해소 '하세월'
- "실물 미쳤다, 무조건 이 컬러"…난리난 '아이폰16' 색상 공개
- 쯔양 협박해 2억원 갈취한 여성 2명 영장 '기각'…法 "이미 증거 확보"
- [대출 쇼크] ② 서민의 '내 집 마련' 기회도 막혔다
- "높아진 청약 경쟁률에 자신감"…청담르엘도 사이버 견본주택
- 안전거리 지키지 않은 'SUV'…2차 사고 책임은 '나 몰라라'? [기가車]
- 집까지 찾아가서 직장 후배 살해한 50대男, 구속영장
- [대출 쇼크] ⓛ "조건 또 달라졌네"…부동산시장 '대혼란'
- 스포티룩 입던 뉴진스 다니엘 맞아? 시크함에 섹시 한 스푼…'블랙 각선미' [엔터포커싱]
- 與 "국민 원해…여야의정, 조건 없이 일단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