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금융경제학과, 전국 고교생 모의주식투자 경연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금융경제학과는 '2024 전국 고등학생 모의주식투자 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고교생이 가상의 주식시장에서 실제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비대면 경연대회다.
금융경제학과는 고교생 경제 교육 활성화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모의주식투자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금융경제학과는 ‘2024 전국 고등학생 모의주식투자 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고교생이 가상의 주식시장에서 실제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비대면 경연대회다. 금융경제학과는 고교생 경제 교육 활성화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모의주식투자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국에서 약 400명의 학생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해 모의투자에 도전했다. 한 달간의 모의투자 결과 26%의 학생이 수익을 올렸고 이 중 최고 수익률은 46%였다.
시상식에서 목원대 총장상은 창원경일고등학교 A학생에게 돌아갔고, 사회과학대학장상은 삼일고등학교 B학생팀이 받았으며 라온고등학교 C학생을 포함한 6팀이 금융경제학과장상을 수상했다.
황재홍 금융경제학과장은 "고교생들이 경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바른 투자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 대회를 지속할 것"이라며 "더 많은 학생이 금융 경제에 관심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협의체 전제조건 없다"는 한동훈…의정갈등 해결사될까
- '베테랑2', CJ ENM·추석 극장가 구원투수될까[TF초점]
- [취재석] 국민이 체감하지 못하는 물가 안정
- [북중미WC 3차예선 2R 종합] '첫승' 한국 2위·일본 '대승'...신태용·북한 '이변'
- [2024 TMA] '하트를 몇 번이나?'…김재중 '잔망미' 듬뿍 (영상)
- [취재석] 국민이 체감하지 못하는 물가 안정
- [손수조의 여담] 尹 대통령 '심기 불편', 한동훈과 밥도 안 먹는다?
- "대한민국 건국은 언제냐"…헌법재판관 후보 '17초 침묵'
- KB국민카드 이창권, 호실적에 연임 여부 '촉각'…해외 성적표는 숙제
- '장르 불문 배우' 김동욱, '강매강'으로 추석 흥행 정조준[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