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오는 12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이하 '직업체험전')이 오는 12일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방송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방송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올해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되는 직업체험전은 ‘내 꿈을 찾GO! 직업을 JOB고!’라는 주제로 방송미디어 분야 진로·직업 및 입시 취업 상담 등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제작 트렌드 강의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 ▲진로·적성검사 ▲학생 체험형 이벤트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중앙무대에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는 13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싱글벙글’팀이 출연하여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와 창작 과정을 소개하며 업무별 역할과 필요한 역량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작 트렌드 강의’에서는 뉴미디어(웹드라마) 및 신기술(AI기술) 활용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을 청년들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청년들의 진로와 입시·취업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에는 방송PD, 기자, 작가, 촬영감독 등 방송미디어 관련 11개 분야의 현업 전문가와 방송미디어 기업(7개), 미디어 관련 대학교(5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MBTI, 지문, 타로 등을 활용하여 청년들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진로 분야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진로종합 검사’와 퍼스널 컬러진단, 이미지 컨설팅, 특수분장·중계차 체험 등의 다양한 ‘학생 체험행사’ 등도 마련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하여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주역이 되길 희망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사과 요구에도…배성재·제갈성렬 “평창 때 편파 중계 없었다”
- 더 나쁜 초가공 식품 따로 있다…‘최악’ 두 가지는?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숨진 생후 4개월 아기 뇌출혈 심각… ‘흔들린 아기 증후군’ 의심
- 내 손안에 신분증…’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현장 가보니
- 길에서 10억 뺏긴 40대, 범인 잡혔지만…法 “돈 못줘” 왜?
- “내 신발에 입 맞춰”…흑인 학생 폭행하고 인종차별한 백인 학생들
- 잠이 오지 않을 땐, 침대를 박차고 일어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