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빌리지컴퍼니, 이지스자산운용·GS건설·자이가이스트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빌리지컴퍼니가 이지스자산운용, GS건설, 자이가이스트와 함께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빌리지 고성 개발 및 운영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코빌리지 고성 개발 사업은 지방에서 나타나는 인구 소멸 문제와 수도권 인구 집중 문제를 해결하면서 도시에서 벗어나 교외에서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에 맞게 삶의 방식과 모습을 혁신한 공유형 마을 구축을 목표로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빌리지컴퍼니가 이지스자산운용, GS건설, 자이가이스트와 함께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빌리지 고성 개발 및 운영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코빌리지컴퍼니는 홈즈컴퍼니와 디자인 중심 대형 건축설계사인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개발 및 운영을 주도하게 된다.
코빌리지 고성 개발 사업은 지방에서 나타나는 인구 소멸 문제와 수도권 인구 집중 문제를 해결하면서 도시에서 벗어나 교외에서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에 맞게 삶의 방식과 모습을 혁신한 공유형 마을 구축을 목표로 잡았다.
코빌리지 고성은 △공유주방, 코워킹 스페이스, 공유거실 등의 공간 공유로 개인의 생활 공간 극대화 △식당 및 카페, 웰니스 시설,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공유 자동차, 원격의료 서비스 등의 생활 인프라 구축 △최상의 원격근무 환경으로 기업 유치 및 지역 일자리 창출 △ 지역활성화에 기여 등을 목표로 한다.
이재우·홍석기 코빌리지컴퍼니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타운의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망분리 완화-다층보안체계로 전환
- [미 대선TV토론]56일 앞두고 진검승부…이슈마다 극명한 입장차
- 사상 최대 유전체 사업 수주전 돌입…마크로젠·테라젠 '2파전' 예상
- “다이소부터 알리까지”…유통업계 뷰티 대전 격화
- 네이버, '치지직' 파트너 스트리머 150명으로 확대…생태계 확장 속도
- 글로벌 빅테크, 커지는 과징금·규제 리스크…“플랫폼 권역화 심화될 것”
- [약자동행, 서울형 R&D]〈2〉인텔리콘연구소, AI로 학폭 문제 해법 제안
- 바이오주 다시 뜨는데…IPO 회수 통로 막히자 우회로 찾는 투자업계
- 코웨이에 삼성·LG도 확전…정수기 대전 '가열'
- 코닉오토메이션, 배터리 자성이물 검출 설비 개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