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공기관에 팬클럽까지' 지역사회에 온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남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1일 지역 관가에 따르면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7개 지역 6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필품과 생활가전 등 1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지역 관가에 따르면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7개 지역 6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필품과 생활가전 등 1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펼쳤다.
장충모 공사 사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민족 최대의 명절에 소외된 이웃 없이 넉넉한 한가위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민호 전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순천시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성신원'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위문품을 전달하며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엔돌핀 전남지역 팬클럽의 후원으로 함평군 어르신들이 넉넉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박지현 가수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나가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지역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에 후원된 떡국떡은 함평군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경로식당에서 추석맞이 점심 특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전KDN도 추석을 맞아 나주 본사와 전국 각지 사업소에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부와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한전KDN 본사 임직원은 지난 10일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생산품(농산물 등)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또 복지관 2층 식당에서 '행복밥상' 배식을 통해 전복 아롱사태곰탕과 명절 떡을 지역주민 250여명에게 전달하며 명절의 의미를 더했다.
한전KDN 임직원의 성금 모금을 통해 구매한 지역농산물은 광주·전남지역 취약계층 복지시설 3곳에 기부했다.
기부된 후원금은 장애인 문화행사, 지역아동 학습지원, 어르신 생활지원 등 다양한 나눔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무안=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무원 폭행 당했는데… 아시아나 사무장 "일 커지잖아" - 머니S
- '첫 TV토론' 트럼프 vs 해리스, 치열한 공방전… 승자는?(종합) - 머니S
- "문란한 사생활"… 강다니엘·장원영 건드린 탈덕수용소, 1심 선고 - 머니S
- "전화번호 알아?"… 안세하, 학폭 부인했는데→추가 폭로 줄줄 - 머니S
- "대출 원스톱"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속도… 중기부, 6개 은행에 당부 - 머니S
- [STOCK] "어디까지 떨어지나" 삼성전자, 7거래일 12% '와르르'… 신저가 기록 - 머니S
- '찬또배기' 이찬원, '편의점' 음원 영상 500만뷰 돌파 - 머니S
- "비틀거리고 승강기에 뽀뽀까지"… 수상한 여성 정체는? - 머니S
- "스트레스엔 도둑질이지"… 640만원어치 훔친 택배 도둑 - 머니S
- 트럼프-해리스, 첫 대결… 계산기 두드리는 'K-에너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