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대상 '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방송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대규모 직업 체험 행사인 '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내 꿈을 찾GO! 직업을 JOB고!'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직업체험전은 경기도 청년들에게 방송미디어 분야의 진로와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방송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대규모 직업 체험 행사인 ‘2024 경기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내 꿈을 찾GO! 직업을 JOB고!’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직업체험전은 경기도 청년들에게 방송미디어 분야의 진로와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주관으로 오는 12일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제작 트렌드 강의,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 진로·적성검사, 학생 체험형 이벤트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중앙무대에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는 13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팀이 출연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트렌드와 창작 과정, 업무별 역할과 필요 역량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작 트렌드 강의’에서는 웹드라마와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고, 방송PD, 기자, 작가, 촬영감독 등 11개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과 7개 방송미디어 기업, 5개 미디어 관련 대학교가 참여하는 ‘진로직업·입시취업 상담’도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MBTI, 지문, 타로 등을 활용한 ‘진로종합 검사’와 퍼스널 컬러진단, 이미지 컨설팅, 특수분장·중계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역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근해도 수당 없다"…'신의 직장' 직원들 부글부글 [금융당국 포커스]
- "개XX들 하루 천명씩 죽어나갔으면"…의사 게시판 글 '충격'
- "연봉 1억 우습다더니 참사 벌어질 판"…새내기 회계사 '패닉'
- 강남 부자들도 푹 빠졌다…한시간 만에 '1억' 대히트
- "요양원서 도박한다"…카지노로 변신한 노인 보호시설 인기
- "무려 8분간 끔찍한 폭행에…" 文 평산책방 여직원 상태 참혹
- 주식 물렸었는데 드디어 '반전'…개미들 환호성 터졌다
- "부업으로 月 500만원 넘게 벌어요"…퇴사하고 '올인'
- "나이키 안 신을래" 돌변하더니…'카리나 신발'도 초비상
- "추석 때 생선전 먹지 마세요"…의사 출신 국회의원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