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연찬회 ‘전문성·역량 강화’ 중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원 '전문성·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 연찬회가 11일 시작됐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의회에서 이틀간 열린다.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의원 전문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의정 실무와 소양 특강 등은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의원 ‘전문성·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 연찬회가 11일 시작됐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의회에서 이틀간 열린다.
이날 오전 스피치 특강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응급의료 인식을 높이고 응급환자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성폭력‧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12일에는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관리하기 위한 소통 교육과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행정사무감사 특강이 예정돼 있다.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의원 전문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의정 실무와 소양 특강 등은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UG 나서도 소용없다"…강제경매 매물 해소 '하세월'
- "실물 미쳤다, 무조건 이 컬러"…난리난 '아이폰16' 색상 공개
- 쯔양 협박해 2억원 갈취한 여성 2명 영장 '기각'…法 "이미 증거 확보"
- [대출 쇼크] ② 서민의 '내 집 마련' 기회도 막혔다
- "높아진 청약 경쟁률에 자신감"…청담르엘도 사이버 견본주택
- 안전거리 지키지 않은 'SUV'…2차 사고 책임은 '나 몰라라'? [기가車]
- 집까지 찾아가서 직장 후배 살해한 50대男, 구속영장
- [대출 쇼크] ⓛ "조건 또 달라졌네"…부동산시장 '대혼란'
- 스포티룩 입던 뉴진스 다니엘 맞아? 시크함에 섹시 한 스푼…'블랙 각선미' [엔터포커싱]
- 與 "국민 원해…여야의정, 조건 없이 일단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