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여수국제웹페스트 레드카펫 행사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회 여수국제웹페스트(Yeosu International Webfest) 레드카펫 행사가 지난 6일 오후 5시에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4층에서 개최됐다.
이어 "이번 행사는 웹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수가 국제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이순재 조직위원장, 기도훈 홍보대사, 해외 웹 어워즈 파트너 등 전 세계 웹 콘텐츠 제작자와 팬들이 참가했다.
여수국제웹페스트는 글로벌 웹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창의적인 작품들의 교류를 목표로 하는 국제적인 페스티벌이다. 이번 레드카펫 행사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감독 및 배우들이 참여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여수국제웹페스트 관계자는 “여수에서 열린 첫 번째 웹페스트가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축제를 통해 웹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한층 더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웹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수가 국제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사과 요구에도…배성재·제갈성렬 “평창 때 편파 중계 없었다”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더 나쁜 초가공 식품 따로 있다…‘최악’ 두 가지는?
- ‘애사비’ 한 큰술 12주 간 매일 먹었더니…체중 8kg ‘쏘옥’
- [생성 AI 길라잡이] AI로 만든 콘텐츠, 저작권 인정될까?
- [리뷰] 13세대 코어 i5-1340P와 비교한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
- [이찬 선생의 30분 태극권] (44) 잡아채기-오른쪽(右採:우채)
- [자동차와 法]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 설치 관련 법률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