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프로, 가격 2배로 뛴다…韓 출시가 111만 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11일 PS5 프로는 11월7일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한화 111만8000 원으로 책정됐다고 밝혔다. 예약 판매는 오는 26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판매점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SIKE는 조만간 관련 내용을 공식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다.
하루 앞선 10일(한국 시간 기준)에는 SIE가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5 프로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SIE 마크 서니 PS5 수석 설계자는 "PS5 출시 이후 그래픽 성능 개선에 대한 개발자들의 요구가 있었다"라며, "PS5 프로는 보다 커진 GPU와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 인공지능(AI) 기반의 업스케일링 총 3개 부분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PS5 프로는 별도의 내장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되지 않은 디지털 버전으로 출시된다. 블루레이 디스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PS5 슬림 디스크 드라이브는 PS5 공식 판매점에서 현재 약 15만 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실물 디스크를 이용해 PS5 프로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약 126만 원이 넘는 금액이 소요된다.
PS5 디스크 버전은 68만8000 원, 디스크 드라이브가 제공되지 않는 PS5 디지털 버전은 55만8000 원에 출시됐다. PS5 프로에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다는 점에서 PS5 디지털 버전 대비 2배 가량 가격이 오른 셈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