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엔씨소프트 ‘TL’ 추석 이벤트…20일 디스코드 방송도 예고
추석 이벤트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비엔타 마을’, ‘스톤가드 성’ 등의 주요 거점이 추석 테마로 꾸며졌다. 보름달, 허수아비, 감나무 등의 꾸밈 요소를 감상할 수 있다.
협력 던전 공략 성공 보상으로 ‘송편 반죽’, 출석부 보상으로 ‘참깨 소’, ‘녹두 소’, ‘팥 소’, 저항군 의뢰 완료 보상으로 ‘한지 포장지’도 선물한다. 해당 아이템으로 ‘알록달록 단풍 포핀(아미토이)’과 ‘특성 전환석’, ‘추석 선물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선물 상자’를 열면 ‘계약의 증표: 심연 포인트’, 솔란트(게임 내 재화) 등을 얻는다.
오는 20일 오후 8시 15분 게이밍 메신저 ‘디스코드’ 보이스 채널을 통해 음성 라이브 방송 ‘AMA(Ask Me Anything), TL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진행한다. 8월 21일 선보인 ‘톨랜드’ 업데이트 이후 첫 번째 라이브 소통 방송이다. 박건수 PD가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하고 이용자의 실시간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NHN커머스, ‘홈닉2.0’에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
‘홈닉(Homeniq)’은 홈 IoT, 차량, 에너지 사용량 등을 관리하는 ‘홈그라운드’ 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 건강관리와 연계된 ‘라이프인사이드’ 서비스 등 주거생활 관련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홈플랫폼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23년 8월 홈닉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달 27일 홈 IoT 제어 및 주거 편의 기능,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홈닉2.0’을 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해 쇼핑 기능을 확장했다.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마크(MACH)’ 기술을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필요한 기능을 조합해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후에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오픈 API를 지원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홀로라이브 버추얼 유튜버 축제 개최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이용자들은 4단계에서 10단계의 전차로 임무를 완료하면 Holo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진행에 따라 프로필 배경, 아바타, 스킨, 차고 설비, 수집 아이템 등의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일반 전투 임무 완료시 100개의 코인, 특수 전투 임무 완료시 200개가 제공되며 1000개 획득시 총 60개의 이벤트 레벨이 한 단계 잠금 해제된다. Holo 코인 부스터도 보상의 일부로 제공되며 각 전투에서 추가로 500개의 Holo 코인을 제공한다.
추가로 짧은 클립 및 편집 영상 패키지 등 hololive production 특별 패키지를 구매하면 이벤트를 더 빠르게 진행하고 보상을 즉시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니어 시리즈 컬래버
니어 시리즈는 일본 스퀘어에닉스의 액션 RPG 시리즈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뛰어난 게임성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요르하 2호 B형)와 9S(요르하 9호 S형)를 비롯해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에 등장하는 니어와 카이네의 스킨이 추가됐다. 니어 시리즈 테마의 낙하산과 스프레이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아이템 상자를 구매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로그인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클래식 모드에서 특정 킬 수를 달성하는 등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 상자를 얻을 수도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