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90개국 모인 글로벌 AI 군사회의서 기술력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라우드웍스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열린 '2024 인공지능(AI)의 책임있는 군사적 이용에 관한 고위급회의(REAIM)'의 부대행사로 열린 AI 전시회에 한국 대표 AI 기업으로 참가했다 밝혔다.
군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크라우드웍스 포함 총 19개 한국 대표 AI 기업이 참여했으며 90개국 정부 대표단, 34개국 외교o·국방 장차관급 인사에게 핵심 경쟁력을 널리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열린 '2024 인공지능(AI)의 책임있는 군사적 이용에 관한 고위급회의(REAIM)'의 부대행사로 열린 AI 전시회에 한국 대표 AI 기업으로 참가했다 밝혔다.
REAIM 국제회의의 부대행사로 열린 이번 AI 전시회는 '군사 분야에서의 인공지능의 활용과 영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군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크라우드웍스 포함 총 19개 한국 대표 AI 기업이 참여했으며 90개국 정부 대표단, 34개국 외교o·국방 장차관급 인사에게 핵심 경쟁력을 널리 알렸다.
크라우드웍스는 AI 전시회 참가를 통해 각국 외교·국방 장차관급 주요 인사들에게 AI 솔루션 개발 역량을 소개하고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방에 특화된 국내 최고 수준의 고품질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데이터셋 구축, AI 솔루션 개발 등 크라우드웍스의 핵심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전시회 동안 케냐 국방장관을 비롯해 스페인, 이집트, 우즈베키스탄 등 주요 인사들이 크라우드웍스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크라우드웍스는 이전부터 국방 분야 데이터 구축사업에 지속 참여, 전문성을 쌓아왔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외 국방 관련 기관·기업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대규모 국방 AI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올해 4월 국방부가 국방AI센터를 개소하는 등 국방 경쟁력 강화에 관한 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시점에서 크라우드웍스의 역량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국방 분야에서 쌓은 데이터 전문성과 최신 AI 기술력을 접목해 국방 AI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 유관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망분리 완화·등급보안체계 도입
- [미 대선TV토론]56일 앞두고 진검승부…이슈마다 극명한 입장차
- 사상 최대 유전체 사업 수주전 돌입…마크로젠·테라젠 '2파전' 예상
- [산업단지공단 60주년]경공업→중화학→첨단산업기지…수출 역군·혁신 주역 자리매김
- 방통위, '지상파 무료VOD 중단' 케이블TV 들여다본다
- 테일러 스위프트, TV토론 직후 “해리스지지” 공개 선언
- 천안시 “글로벌 스마트도시 대전환”...추진협의회 발족
- 김범수 카카오 위원장, 첫 재판…'SM 시세조종' 혐의
- 대기업-스타트업 잇는 오픈 이노베이션, 부처 장벽도 허문다
- 쿠쿠, 멕시코 진입 초읽기…북미 이어 중남미권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