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으로 찾는 인생의 나침반,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서구가 고품격 인문학 강의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의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동서양 고전·철학에서 배우는 갓(God)생(生) 사는 방법'을 주제로 베스트셀러 작가, 교수, 평론가 등이 강사로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서양 고전·철학에서 배우는 갓(God) 생(生) 사는 방법 주제로 강의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주민 120명 선착순 온라인 접수
서울 강서구가 고품격 인문학 강의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의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동서양 고전·철학에서 배우는 갓(God)생(生) 사는 방법’을 주제로 베스트셀러 작가, 교수, 평론가 등이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다음 달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강좌로 수강료는 3만 원이다.
선착순 120명 모집으로,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모아폼 누리집(https://moaform.com/q/F2ivON) 또는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강의는 △선택의 순간에 필요한 철학(김필영 작가) △철학이 필요한 순간(문성욱 대표) △쇼펜하우어의 고통에 맞서는 용기(강용수 작가) △내가 행복하려면?(김규범 작가) △365일 가슴 설레며 일하는 법(고명환 작가) △신화의 숲에서 지혜의 길을 찾다(김헌 교수) △삶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고미숙 고전평론가) △고대 철학을 통해 배우는 존재감 있는 말하기(최란 소장) 등 총 8회로 구성됐다.
구는 동서양 고전을 현대인의 관점에서 재해석한 이번 강좌를 통해 구민들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은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동·서양 철학을 탐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인문학을 통해 삶과 자신을 성찰하려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윤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장경태 “‘尹대통령·김건희 여사, 8월 24일 軍골프장 이용’ 제보있다”
- “10대女와 갱뱅이벤트…참가비 15만원” 40대 남성이 벌인 짓
- 안세영이 쏘아올린 ‘공’… ‘배드민턴協 검은 거래’ 맞혔다
- “술 마시자” 손님 제안 거절했다 둔기로 맞은 女미용사…“구사일생”
- ‘펑크난 세수에 단물’…넥슨 ‘5조원’ 상속세 완납에 4천억 원 세수증가
- 싱가포르서 성폭행으로 태형 20대 선고받은 일본 男, 항소 포기해 한 달 이후 집행
- ‘자살 예방의 날’에 마포대교 순찰한 김건희 여사…“미흡한 점 많아”
- ‘성접대 무혐의’ 이준석 “결국 대통령이 당대표 몰아내려고…”
- 삼성전자, 6만6천원 급락…52주 신저가 터치 “임원 자사주 매입”
- ‘모범생 콤플렉스’에 빠진 한동훈… 6개월새 지지율 10%P 떨어져[허민의 정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