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무사회 잠실·송파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봉사
한국세무사회가 지역 세무사회, 행정안전부 등과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및 전통시장 장보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송파구 풍납전통시장에서 열렸는데, 서울지방세무사회 산하의 잠실·송파지역세무사회와 송파구가 함께 주관했습니다.
35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 속에서도 세무사들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과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세금상담과 함께 ‘화재안전용품’ 전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등 봉사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과 서울지방세무사회 이종탁 회장을 비롯해 지역세무사회에서는 잠실지역회 박내천 회장 등이 참여했습니다.
▶ 인터뷰 : 구재이 / 한국세무사회장 - "시장을 좀 활성화시키는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행안부와 세무사회, 그리고 모든 여러 가지 세무관서들도 같이 참여해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려고 기획을 했습니다."
▶ 인터뷰 : 이종탁 / 서울지방세무사회장 -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풍납시장의 전통시장을 찾아서 전통시장의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 이렇게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 인터뷰 : 박내천 / 잠실지역세무사회장 - "잠실지역세무사회는 세무사제도 창설 63주년 기념, 마을세무사 제도 8주년을 맞이하여 마을세무사 제도를 국민에게 알리고자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이상범 기자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현기혁 VJ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미국 대선 토론 시작…'팝콘 챙기자' 현지 관심 최고조
- 이재명 ″25만원, 차등·선별 지원이라도...양보하겠다″
- `안세하 학폭, 언제 터지나 했다`…학폭 부인에도 폭로 ing
- 의대 수시 접수 사흘간 '모집인원 7배' 몰려
- 구급차 부르고 ″샤워할래요″…언성높인 구급대원 경고처분 취소
- 김건희 여사, 마포대교 비공개 순찰 나선 이유
- '최악'이라는 상암 잔디, 경기력과 관계는? [올댓체크]
- 9개월 아기에 뜨거운 커피 붓고 도주…호주 '충격'
- ″완충하고 분리했는데″…부천서 전기자전거 배터리 폭발 화재
- 오늘도 폭염…서울 낮 기온 35도 '신기록'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