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북 디지털혁신센터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대학교, 아토리서치와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를 구축·운영하고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전북자치도, 전주대학교, 아토리서치는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내에 디지털혁신센터를 개소하고 도내 인재 양성과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내 인재 양성, 디지털 생태계 조성 위한 협력 체계 구성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대학교, 아토리서치와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를 구축·운영하고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전북자치도, 전주대학교, 아토리서치는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내에 디지털혁신센터를 개소하고 도내 인재 양성과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디지털혁신센터는 도내 IT에 관심 있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재직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도내외 IT 기업 취업 연계 구심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창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도내 IT·소프트웨어 기업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디지털혁신센터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협업 사업 발굴을 지원한다. 전주대학교는 디지털혁신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사무·강의공간 제공, 네트워크 등 기반 인프라 조성, 전담 지원 조직 구성·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맡는다. 아토리서치는 데이터센터 플랫폼 교육·교육생 채용 연계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등 15개 공공기관·기업, 대학과 체결한 '디지털 혁신생태계 조성·전북국제복합금융센터 개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전북특별자치도 디지털 대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과 도내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노력을 이어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디지털 혁신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전북 카카오클라우드 디지털혁신센터를 구심점으로 지역 인재를 키워 스타트업을 만들고 기업을 불러들여 탄탄한 디지털 생태계가 만들어지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북자치도가 주도하는 디지털 대전환을 지원하며 지자체, 지역 기업 및 대학과 협력해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산학관이 협력해 클라우드를 통한 디지털 혁신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지역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라고 강조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 만나자고?"…내연녀 이별 통보에 남편 살해한 살인 전과자
- 몸에 다닥다닥 "이런 적 처음"…제주 바다 가득메운 수만마리 `잠자리 떼`
- "14세 미만 폰 금지를" 이탈리아서 청원운동..."16세 미만 SNS도 금지"
- ‘아파트 월세 체납’ 정유라 울분…“문다혜·조민, 날 보면서 얼마나 우스웠을까”
- 中축구협회, 손준호 영구제명 처분…한국서도 선수생명 끝나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