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추모공원 화장로 4기 증설…공사기간 정상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시립 추모공원 화장로 증설에 나선다.
서울시는 15일부터 서울추모공원 화장로를 4기 증설하는 공사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공사가 완료되면 서울추모공원과 서울시립승화원을 합쳐 하루 최대 화장건수가 현재 172건에서 198건으로 늘어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7월까지 마무리…화장 용량 172→198건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가 시립 추모공원 화장로 증설에 나선다.
서울시는 15일부터 서울추모공원 화장로를 4기 증설하는 공사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내년 7월까지 마무리한다는 목표로 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공사로 화장로는 현재 11기에서 15기로, 유족대기실은 10실에서 14실로, 주차면은 128대에서 178대로 각각 확대된다.
시민과 유족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기간 기존 화장로 11기를 중단없이 계속 운영한다. 소음이 큰 철거·해체, 이설, 용접 등 작업은 화장이 종료되는 오후 7시 이후에 진행한다. 아울러 화장시설의 환경오염 및 유해성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증설 전후 오염물질을 철저히 측정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서울추모공원과 서울시립승화원을 합쳐 하루 최대 화장건수가 현재 172건에서 198건으로 늘어난다. 2026년 12월 시립승화원 화장로의 신형 교체작업이 마무리되면 217건으로 더욱 늘어난다.
정상훈 서울시 복지실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이 내년으로 다가온 가운데 화장로 증설은 시민과 유족 편의뿐 아니라 미래 화장수요 증가에 대비해서도 꼭 필요하다"며 "유족들이 화장장을 찾아 먼거리를 이동하는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화장시설을 빠르게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협의체 전제조건 없다"는 한동훈…의정갈등 해결사될까
- '베테랑2', CJ ENM·추석 극장가 구원투수될까[TF초점]
- [취재석] 국민이 체감하지 못하는 물가 안정
- [북중미WC 3차예선 2R 종합] '첫승' 한국 2위·일본 '대승'...신태용·북한 '이변'
- [2024 TMA] '하트를 몇 번이나?'…김재중 '잔망미' 듬뿍 (영상)
- [취재석] 국민이 체감하지 못하는 물가 안정
- [손수조의 여담] 尹 대통령 '심기 불편', 한동훈과 밥도 안 먹는다?
- "대한민국 건국은 언제냐"…헌법재판관 후보 '17초 침묵'
- KB국민카드 이창권, 호실적에 연임 여부 '촉각'…해외 성적표는 숙제
- '장르 불문 배우' 김동욱, '강매강'으로 추석 흥행 정조준[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