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동현 선수단장, 패럴림픽 해단식에서 순금메달 100개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동현 선수단장(BDH재단 이사장)이 9월10일 2024 파리패럴림픽 대한민국 해단식에 참석해 12일간 최선을 다해준 국가대표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해단식에서 배동현 단장은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과 함께했던 값진 여정들을 평생 간직하며 살아가겠다, 2024 파리패럴림픽은 끝났지만, 여러분의 밝은 미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모두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동현 선수단장(BDH재단 이사장)이 9월10일 2024 파리패럴림픽 대한민국 해단식에 참석해 12일간 최선을 다해준 국가대표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그레이트홀에서 진행된 해단식에는 배동현 선수단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2차관 등 장애인 스포츠 관련 주요 인사 160여 명이 참석했다.
선수와 감독 100명에게는 순금 20돈으로 특별 제작한 금메달을 수여했으며, 함께 고생한 코칭·지원 스태프들에게는 최고 사양의 태블릿 PC인 갤럭시 탭 S9 울트라를 선물했다.
배동현 선수단장은 2023년 2월27일 2024 파리하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장으로 선임됐다. 통상적인 관례보다 이른 시기에 선임된 배동현 단장은 훈련부터 참가까지 전 과정을 세심하게 살피고 중장기적인 준비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했다.
국가대표팀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배동현 단장은 이천선수촌을 찾아 최고급 호텔 뷔페로 체력과 영양을 챙겼으며 사기 진작을 도모했다.
결단식에서는 선수단이 항시 건강 상태를 스스로 체크하고 좋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갤럭시 웨어러블 디바이스 3종(갤럭시 링, 워치7, 버즈3)을 선물했다.
대회가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 도착한 배동현 단장은 사전 훈련 상황과 컨디션을 최종 점검하고 종목별 국가대표들을 만나 격려했으며, 선수촌의 열악한 환경을 고려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국에서 제작해 온 어메니티 세트를 선물했다.
배동현 단장은 경기 결과를 떠나 최선을 다해 땀 흘리며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친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격려했으며 함께 희로애락을 나눴다.
해단식에서 배동현 단장은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과 함께했던 값진 여정들을 평생 간직하며 살아가겠다, 2024 파리패럴림픽은 끝났지만, 여러분의 밝은 미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모두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프랑스 파리에서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개최된 제17회 패럴림픽은 184개국 선수 4000여 명이 22개 종목에서 549개 금메달을 놓고 경쟁했다. 금메달 5개 획득을 노린 대한민국은 금메달 6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4개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재균, 압구정 헌팅포차 목격담...또 다시 불붙은 ‘♥지연 이혼설’ [MK★이슈] - MK스포츠
- ‘쯔양협박’ 유튜버, 첫 재판서 혐의부인...구제역 “국민참여재판 원해”[MK★이슈] - MK스포츠
- ‘우리집’ 연우, 이유있는 레깅스 핏! 청순한 미모 뒤에 숨겨진 반전 매력 ‘감탄’ - MK스포츠
- 고준희, 40대가 코앞인데 전매특허 허리꺾기! 짙은 유혹의 크롭탑-미니스커트룩 - MK스포츠
- 21년 전 ‘오만 쇼크’ 지운 ‘쏘니’ 손흥민, 1골 2도움 최고 활약 “앞으로 남은 8경기, 인생 최
- 배지환, 트리플A에서 솔로포 포함 3타점 맹활약 - MK스포츠
- 한국핸드볼연맹, H리그 대학생 크리에이터 모집 - MK스포츠
- KOVO, 13일부터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온라인 티켓 판매 시작 - MK스포츠
- ‘한화 어쩌나’ 문동주 복귀 시점 여전히 안갯속…5강 싸움 적신호 - MK스포츠
- 105.5마일 뿌린 에인절스 루키 벤 조이스, 어깨 부상으로 이탈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