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日오리콘 1위 행렬…비퍼스트 컬래버 ‘성공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K)팝 국가대표'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컬래버 음원으로 일본에서 또 기록을 세웠다.
11이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에이티즈와 비퍼스트(BE:FIRST)의 컬래버 음원 '로열'(Royal)이 '주간 디지털 랭킹' 1위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이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에이티즈와 비퍼스트(BE:FIRST)의 컬래버 음원 ‘로열’(Royal)이 ‘주간 디지털 랭킹’ 1위에 등극했다. ‘로열’은 자기 나름의 고귀함(Royal)이 무엇인지 나타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에이티즈 멤버 민기가 프로듀싱과 작사를, 홍중이 작사에 나란히 참여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 7월 발표한 비퍼스트와의 첫 번째 컬래버 음원 ‘허쉬-허쉬’(Hush-Hush)로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1위, 레코초쿠 일간 싱글 차트 1위 등 다양한 현지 차트에서 정상을 석권했던 바 있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로열’을 통해 다시 한 번 오리콘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컬래버 음원으로 연이은 히트에 성공했다.
이 외에도 에이티즈는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으로 오리콘 ‘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확인시켰다.
또한 일본 최대 여름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의 메인 스테이지에 올랐고, 현지 첫 팬미팅 ‘에이티니스 보야지 : 프롬 에이 투 제트’(ATINY’S VOYAGE : FROM A TO Z)의 전 회차 매진을 이끌며 막강한 티켓파워를 입증했다.
이렇듯 일본에서 에이티즈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 10월 2일 일본 싱글 4집 ‘버스데이’(Birthday)를 발매하고 현지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X 그만 하라고” 장혁 분노 폭발+촬영장 이탈 “갖고 노니까 재밌냐?” (메소드 클럽)
- 슈화, 노출 절대 안 돼! 스티커로 가린 센스 [DA★]
- 장영, 장광 건강에 초예민? “고혈압으로 쓰러져 응급실…” (아빠하고)
- 금수저 크리스, 누구길래? “美 미네소타 땅 46만 평 보유” (선넘패)
- 김해준, ‘♥김승혜’에 고백→프러포즈까지 ‘결혼 비하인드’ 공개 (라스)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연봉 63억 ‘영앤리치’ 부부의 민낯…욕 난무하는 쇼윈도? (동상이몽2)
- 이찬원·오마이걸 승희 어라? ‘남사친 여사친’이었네 (톡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