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총리도 찾은 LG전자 이동형 AI홈 허브, IFA 최고제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의 이동형 AI홈 허브인 코드명 Q9이 해외 유력 매체들에게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매체 테크레이더는 최근 LG전자 Q9에 관해 "개성이 넘치고 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게 만든 최초의 로봇"이라며 IFA 2024 스마트홈테크 부문(IFA 2024 Best smart home tech)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의 이동형 AI홈 허브인 코드명 Q9이 해외 유력 매체들에게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Q9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끈 로봇 제품이다.
영국 매체 테크어드바이저도 “몇 년 전부터 유사한 로봇이 있었지만 LG전자 제품은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이라며 IFA 2024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또 다른 영국 매체 T3 역시 Q9을 최고 제품으로 뽑았다.
LG 이동형 AI홈 허브는 LG전자의 AI 에이전트 ‘퓨론(FURON)’을 탑재했으며 두 다리에 달린 바퀴와 자율 주행 기술로 움직인다. 음성·음향·이미지 인식을 접목한 멀티모달(Multi Modal) 센싱 능력도 갖췄다. 수면·학습 등 생활 루틴에 맞게 조도 등을 조절하고 책을 읽어주거나 이야기를 창작해 들려주는 등 아이들 정서까지 고려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도 IFA 2024 개막 당일 LG전자 전시관을 찾아 이동형 AI홈 허브에 관심을 보인 바 있다.
LG전자 생활 가전에도 호평이 이어졌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리셔스는 이번 IFA에서 처음 선보인 ‘에어로 캣’을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고양이를 키우는 고객을 위한 공기청정기다. 히터로 고양이가 앉는 자리를 따뜻하게 데우며 고양이가 올라갔을 때는 쉴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풍량을 줄이는 ‘반려묘용 청정모드’를 탑재했다. 체중 관리를 위한 무게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 예정이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코드제로 A9X 무선청소기와 코드제로 R5 로봇청소기를 상하 직렬로 결합한 ‘LG 코드제로 올인원타워 콤비’와 오븐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조리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스타뷰 오븐’을 최고 제품으로 평가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소영 항소 안해…최태원 동거인 '위자료 20억' 판결 확정
- "일주일 14만원쯤 번 셈이죠"…요즘 MZ들 푹 빠진 '짠테크'
- “너 때문이야” 14살 딸 남친 찌른母…딸은 무릎 꿇고 애원했다
- "사실무근"이라던 안세하, 학폭 추가 폭로 또 나와
- 비틀대다 엘베에 ‘쪽’ 입 맞춘 수상한 여성…신분 확인했더니(영상)
- 6살 딸 앞에서 살해된 엄마…범인은 “내가 죽도록 싫어?” [그해 오늘]
- “양식장 우럭 90% 떼죽음…차라리 단체폐업 시켜달라”
- 女미용사에 "술 마시자"던 손님 돌변…"나 오늘 감옥간다" 난동
- 홍명보호, 전술은 안 보였고 손흥민·이강인 개인 기량만 보였다
- 日온천 이용한 여성 1000여명 ‘날벼락’…카메라 박힌 바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