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TG 우회도로 개설해 민락·고산지구 간 이동 편의성 향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를 대표하는 두 택지개발지구인 민락지구와 고산지구 간 이동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 의정부시는 민락2공공주택지구 및 고산공공주택지구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고자 '민락 톨게이트(TG) 우회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민락톨게이트 우회도로 개설사업으로 민락·고산지구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근시장 "민락·고산 주민들 교통불편 해소 기대"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를 대표하는 두 택지개발지구인 민락지구와 고산지구 간 이동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 의정부시는 민락2공공주택지구 및 고산공공주택지구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고자 ‘민락 톨게이트(TG) 우회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울러 민락2지구 북동쪽에 코스트코, 와마트 등 대형 판매시설이 있어 주말에는 인접 시·군 및 서울북부지역 방문객이 집중되면서 민락로(민락교차로~송양초등학교 사거리), 송양로, 코스트코 사거리의 교통지체가 심각하다.
뿐만 아니라 민락2지구 북측과 고산지구 북측 일부가 맞닿아 있어 2021년 8월 고산지구 1차 준공 이후 고산지구 입주민 출·퇴근 등 교통량이 민락2지구 내 용민로, 코스트코 사거리, 고산지구 내 문충로에 추가돼 주말 및 출퇴근 시간대에 극심한 교통난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4월 교통분야 전문가 등 총 10인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 여러 가지 대안을 검토·협의해 민락 톨게이트 우회도로 개설사업을 최종 교통개선 대책으로 수립했다.
5월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 서울북부고속도로㈜ 등 관계자들과 현장을 방문, 민락톨게이트 우회도로를 활용한 민락2지구와 고산지구 연결도로 개설의 필요성 및 시급성을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민락톨게이트 우회도로 개설 결정을 이끌어 냈다.
시는 이번 사업을 마무리하면 민락2지구와 고산지구 주민 모두 소요시간 및 거리 단축에 따른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민락톨게이트 우회도로가 개설되면 교통량이 분산돼 민락2지구 내 송양로 교통지체가 상당 부분 개선될 전망으로 시는 이르면 내년 말께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민락톨게이트 회차로 개선을 위해 이달 중 도로구역 결정 용역에 착수하고 내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민락톨게이트 우회도로 개설사업으로 민락·고산지구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소영 항소 안해…최태원 동거인 '위자료 20억' 판결 확정
- "일주일 14만원쯤 번 셈이죠"…요즘 MZ들 푹 빠진 '짠테크'
- “너 때문이야” 14살 딸 남친 찌른母…딸은 무릎 꿇고 애원했다
- "사실무근"이라던 안세하, 학폭 추가 폭로 또 나와
- 비틀대다 엘베에 ‘쪽’ 입 맞춘 수상한 여성…신분 확인했더니(영상)
- 6살 딸 앞에서 살해된 엄마…범인은 “내가 죽도록 싫어?” [그해 오늘]
- “양식장 우럭 90% 떼죽음…차라리 단체폐업 시켜달라”
- 女미용사에 "술 마시자"던 손님 돌변…"나 오늘 감옥간다" 난동
- 홍명보호, 전술은 안 보였고 손흥민·이강인 개인 기량만 보였다
- 日온천 이용한 여성 1000여명 ‘날벼락’…카메라 박힌 바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