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립 유·초·특수학교(유·초) 신규 교사 292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교육청이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치원·초등) 신규 교사 292명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한 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시행계획을 이날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했다.
세부적으로 유치원 교사 19명과 초등교사 250명, 특수학교(유·초) 교사 2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해 선발 인원과 비교해 22명이 줄어든 것으로 초등교사 8명이 늘었지만, 유치원 교사 18명과 특수학교 교사 12명이 감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교육청이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치원·초등) 신규 교사 292명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한 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시행계획을 이날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했다.
세부적으로 유치원 교사 19명과 초등교사 250명, 특수학교(유·초) 교사 2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해 선발 인원과 비교해 22명이 줄어든 것으로 초등교사 8명이 늘었지만, 유치원 교사 18명과 특수학교 교사 12명이 감소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을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해당 분야 교사자격증 소지자 또는 내년 2월 이내 취득 예정자를 응시 자격으로 정했다.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제1차 시험은 11월 9일에 시행하며 제2차 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내년 2월 5일에 발표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고형석 기자 koh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차례상 비용 증가 1.6%? 9.1%?…5배 넘게 차이 난 이유는[오목조목]
- 30분 샤워해놓고 "구급대원이 불친절" 민원 넣어…경고 처분 취소
- 이재명 "평산책방 폭력 끔찍한 범죄…적대정치 종식해야"
- 횡단보도 다급히 건너다가…80대 할머니 화물차에 치여 숨져
- 3백 쓰면 다 라볼피아나? 홍명보 축구, 오만·팔레스타인한테도 '쩔쩔'
- TBS, 내일부터 서울시 출연기관 해제…"서울시 지원 없다"
- TV 토론장 '사전답사' 해리스 vs '토론직전' 도착 트럼프
- 정치권 머리 맞댔지만…'醫 몽니'에 '한동훈표 협의체' 운명은?
- 트럼프, 이번 TV토론 앞두곤 '해리스 키' 걸고 넘어졌다
- 9월 들어 가장 더운 날씨…서울 낮 최고 35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