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위즈, 3D 버튜버 활용 웹소설·웹툰 OSMU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가 지난 10일 3D 버튜버 개발 및 서비스 업체 오토마타컴퍼니(대표 한지완)와 함께 웹소설·웹툰 OSMU(one source multi-use)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지완 오토마타컴퍼니 대표는 "3D 버튜버의 큰 장점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와 팬덤의 형성이 가능한 점"이라면서 "다년간의 3D 개발력, 음원 제작·유통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퀄리티와 확장성 높은 버튜버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D 버튜버, 라이브스트리밍·아이돌 활동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인기몰이 중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가 지난 10일 3D 버튜버 개발 및 서비스 업체 오토마타컴퍼니(대표 한지완)와 함께 웹소설·웹툰 OSMU(one source multi-use)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D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IP를 활용한 콘텐츠 다양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버튜버는 버추얼 유튜버의 줄임말로 버추얼 캐릭터를 사용하는 유튜버를 지칭한다. 버튜버는 스트리머 및 아이돌 활용을 함께하는 추세며, 대표적으로는 일본의 호시노마치 스이세이, 미국의 가우르 구라, 국내의 이세계아이돌 플레이브(PLAVE)가 있다. 버튜버 활동이 가장 활발한 일본을 중심으로 미국, 중국, 한국 등으로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3D 버튜버 IP 세계관의 확장부터 웹소설·웹툰 제작, 원천 IP 개발까지 양사 콘텐츠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내는 데 집중한다. 이로써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버튜버와 K-웹소설·웹툰 결합을 통해 새로이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지완 오토마타컴퍼니 대표는 “3D 버튜버의 큰 장점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와 팬덤의 형성이 가능한 점”이라면서 “다년간의 3D 개발력, 음원 제작·유통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퀄리티와 확장성 높은 버튜버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웹소설·웹툰은 그 자체로 완결성 있는 콘텐츠인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와 융합해 새롭게 창조되는 장점이 있다”면서 “오토마타컴퍼니와 협업을 통해 웹소설·웹툰 IP 확장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AI B2B 사업 확장…아파트 등에 적용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순항...본계약 1만6000대 돌파
- 한화-SK, 세계 최초 '불타지 않는 ESS' 개발…10조원 시장 정조준
- '바다 속 소형기기에 전기 지속 공급 가능' 기계연, 해수기반 자가충전 하베스터 개발
- 英 미들턴 왕세자비, 암 투병 5개월 만 근황 공개... “점점 나아지고 있어”
- “이렇게 귀여운데 사람도 죽이는 새라고?…화식조, 英서 부화 성공
- 테무산 '빵 모형 조명'에 개미 수백마리 득실…먹어보니 진짜 크루아상?
- 지구온난화에 무너진 알프스 돌로미티 빙하… “16년 안에 사라질수도”
- SDAIA “사우디, AI 선도국으로 탈바꿈”…글로벌 AI 서밋 2024 개막
- 씨에이티빔텍, AI 기반 3D CT 배터리 검사장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