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스페라, 글로벌 IP 주소 조회 툴 `IPLocation.io`에 IP 인텔리전스 연동

강솔희 2024. 9. 11.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이하 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 강병탁)는 글로벌 IP 주소 위치 조회 툴 아이피로케이션(IPLocation.io)에 자사 CTI 플랫폼 '크리미널 IP'의 IP 인텔리전스를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아이스페라는 '크리미널 IP' 글로벌 런칭 이후 미국, 독일, 프랑스, 사우디, 일본 등 150여 개국의 사용자를 확보한 사이버보안 검색엔진 플랫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활동 추적 및 보안 강화 기여 기대"
Criminal IP API가 연동된 IPLocation.io의 IP Lookup 결과 화면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이하 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 강병탁)는 글로벌 IP 주소 위치 조회 툴 아이피로케이션(IPLocation.io)에 자사 CTI 플랫폼 '크리미널 IP'의 IP 인텔리전스를 연동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아이스페라는 '크리미널 IP' 글로벌 런칭 이후 미국, 독일, 프랑스, 사우디, 일본 등 150여 개국의 사용자를 확보한 사이버보안 검색엔진 플랫폼이다. AWS, 애저(Azure),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등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 연이어 입점하며 글로벌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IP 주소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수집 및 분석한 플랫폼 '크리미널 IP'는 'IPLocation.io'와 데이터 연동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IP 주소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API를 연동했다. 'IPLocation.io'는 IPv4와 IPv6 및 도메인의 지리적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IP 주소 조회 도구로, 다양한 Geo IP 데이터베이스와의 연계를 통해 IP 주소의 도시, 국가, 위도 및 경도 데이터를 즉시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간의 협업으로 'IPLocation.io'에서 IP 주소 혹은 도메인을 검색하면 연결된 IP 주소의 위치 정보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위험도는 물론 △VPN △Tor △프록시 △호스팅 △클라우드 △모바일 △다크웹 △스캐너 △Snort IP 등 익명 IP 주소 여부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은 IP 주소의 단순 지리적 위치 정보에 그치지 않고, IP 주소의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크리미널 IP의 위협 인텔리전스는 현재 IPLocation.io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TI 중 가장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력과 연이은 글로벌 보안 플랫폼과의 통합 성공으로 크리미널 IP의 사용자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 활동 추적 및 보안 강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에이아이스페라는 기업 보안을 위한 공격 표면 관리 '크리미널 IP ASM'와 크리덴셜 스터핑 및 결제 사기 방지 솔루션 '크리미널 IP FDS'의 기술력을 국내외로 인정받으며, 기업 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출시 1년만에 시스코(Cisco), 테너블(Tenable),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말테고(Maltego)등 40여 개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과 제품 통합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보안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최근에는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안정성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아 PCI-DSS v4.0 최고 등급의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