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젠큐릭스, 딥바이오·로슈 병리AI 파트너 계약..AI암진단 제품에 통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큐릭스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인공지능(AI) 암진단 기업 딥바이오가 로슈와 병리AI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일 한 매체는 딥바이오가 로슈진단 본사와 병리AI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젠큐릭스는 지난해 9월 딥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젠큐릭스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인공지능(AI) 암진단 기업 딥바이오가 로슈와 병리AI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11일 오전 9시 58분 현재 젠큐릭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62% 오른 29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한 매체는 딥바이오가 로슈진단 본사와 병리AI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이를 통해 딥바이오의 전립선암AI 제품이 로슈진단 제품과 통합돼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로슈진단의 지난해 병리부문 매출액은 약 2조2000억원에 달한다.
젠큐릭스는 지난해 9월 딥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전립선암 진단 검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AI 암진단 서비스 사업에 착수했다.
한편 젠큐릭스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24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ESMO 2024)'에서 간암 조기 진단을 위한 새로운 분자유전학적 검사법인 ‘HEPA eDX’의 유효성 입증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젠큐릭스가 연구결과를 공개하는 유럽종양학회는 전 세계 약 170개국의 암 전문의, 연구자, 기업 관계자 등이 참가하는 글로벌 학술 단체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장예찬 "한동훈 봐줄테니 차라리 가족이 했다고 하라…정치생명 고민도"
- 친정엄마와 산책 중 남편 외도 목격…母, 현장서 심장마비 사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