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조개 손질하다 흑진주 찾은 유튜버…감정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해산물 요리 유튜버가 키조개를 손질하다 나온 진주의 감정가를 공개했다.
수빙수는 진주 감정원을 찾아가 감별을 의뢰하고 천연진주라는 판정을 받았다.
앞서 수빙수는 지난 2일 올린 영상에서 가족들과 식사를 하기 위해 키조개를 손질하던 중 검은색 진주를 발견한 과정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정답은 알고있었는데 수빙수의 에너지가 좋아서 너무 재미있게 봤다' '크기는 작지만 지금까지의 노력의 땀방울로 아름다운 진주가 생겨난게 아닌가 싶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연진주 맞다…확대해서 보면 무지개색"
"작고 구형 아니라 상업적 가치는 떨어져"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유명 해산물 요리 유튜버가 키조개를 손질하다 나온 진주의 감정가를 공개했다.
유튜버 수빙수는 10일 자신의 채널에 '자동차 한대 살 수 있다고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최근 요리 영상 촬영 중 키조개를 손질하다 진주를 발견한 사실을 공개했다.
수빙수는 진주 감정원을 찾아가 감별을 의뢰하고 천연진주라는 판정을 받았다.
감정원 측에서는 "천연진주로 나왔다. 키조개 드시다가 나온 것이지 않나. 키조개에서 생성된 진주를 인정한다고 나왔다. 키조개가 고배율의 현미경으로 보면 광채가 나온다. 조개의 패 색깔과 (진주의 색이) 같이 나오는거다. 얼핏 보면 까만색만 나올텐데 몇십배 확대를 하다보면 무지개 색깔이 보인다. 보통 우리가 이런걸 보고 행운을 잡으셨다고 말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감정가는 말씀드리는게 아니다. 천연인지 아닌지만 감별해서 드리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수빙수는 "내가 몇 백, 몇 천, 몇 만 마리의 수산물을 손질했다. 그동안 고생한걸 여기서 다 이렇게 (보상받는다)."며 감격을 표시했다.
그는 진주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감별서를 가지고 보석감정사 유튜버 '손스타'를 찾아갔다. 하지만 이 곳에서는 다소 실망스러운 답을 들었다.
수빙수는 "감정가가 많이 나오면 집을 살까 차를 살까 고민을 많이 했다"고 했다. 그러자 손스타는 "천연진주니까 차는 살 수 있다. 장난감 차 이런거"라고 대답했다.
손스타는 "천연에서 생긴 거고 등고선 구조와 지문상 구조가 현미경 확대 검사로 봤을 때 진주는 맞다. 가치 평가를 하려면 사이즈가 커야 하는데 4.5㎜ 정도로 좀 작다. 광택이 적고 형태가 라운드(구형이)가 아니다. 원형이어야지 가치가 더 높다. 이걸 실제로 매입하는 곳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가격적으로 원하시는 700만원은 절대 나올 수 없다. 7만원도 안 나온다. 그런데 제가 만약에 산다면 수빙수님 거니까 20만원에 매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상에 출연한 보석감정사 최기원 펄퀸 대표도 "진주 층, 광택, 색상, 흠면 이런걸 봤을 때 상업적 가치는 떨어진다"며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시 귀금속 주간이라는 행사가 있다. 경매를 한 번 내 보시는게 어떨까."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앞서 수빙수는 지난 2일 올린 영상에서 가족들과 식사를 하기 위해 키조개를 손질하던 중 검은색 진주를 발견한 과정을 소개했다. 그는 "로또 맞은 기분이다. 흑진주를 팔아서 해남에 땅을 좀 사야겠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비록 진주는 상업적 가치가 낮은 것으로 판명됐지만 시청자들은 즐거움을 표시했다. 영상에는 '정답은 알고있었는데 수빙수의 에너지가 좋아서 너무 재미있게 봤다' '크기는 작지만 지금까지의 노력의 땀방울로 아름다운 진주가 생겨난게 아닌가 싶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ah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