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네트웍스, 'AI 콜봇' 출시…AICC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네트웍스가 11일 'AI 콜봇'을 정식 출시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AI 콜봇은 전화상담 업무를 AI 음성봇이 대신하는 서비스다.
세종네트웍스는 올해 4월 열린 '2024 월드IT쇼(WIS)'에서 AI 콜봇 데모 버전을 선보였으며 소프트 론칭 기간을 거쳐 약 5개월만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네트웍스가 11일 'AI 콜봇'을 정식 출시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AI 콜봇은 전화상담 업무를 AI 음성봇이 대신하는 서비스다. AI 음성봇이 지정된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해 본인확인 후 상담을 진행한다. 대량의 고객 응대를 자동화함으로써 대기시간 없이 원활한 상담 연결을 돕고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세종네트웍스는 올해 4월 열린 '2024 월드IT쇼(WIS)'에서 AI 콜봇 데모 버전을 선보였으며 소프트 론칭 기간을 거쳐 약 5개월만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
세종네트웍스의AI 콜봇은 통신 인프라, AI 엔진, 클라우드 기반 웹을 결합해 안정성과 효율성 높은 올인원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I 콜봇의 핵심인 높은 음성 인식률과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해 세종텔레콤의 지능망 IVR, 음성 PRI를 비롯, 네이버 클로바 AI 등을 탑재했다. 별도 시스템 개발·구축이 필요하지 않아 초기 투자 비용 없이 AI 콜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리자 사이트는 클라우드 기반 웹으로 구축해 통화 대상자 등록, 통화 시나리오 선택, 통화 시간대 설정, 예약 발송 설정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일별 통화 현황과 통계 시각화 데이터, 통화 내용 녹취 및 텍스트로 변환한 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세종네트웍스는 업종에 따른 맞춤형 시나리오 개발, 서비스 커스텀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 제고 및 상용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AI B2B 사업 확장…아파트 등에 적용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순항...본계약 1만6000대 돌파
- 한화-SK, 세계 최초 '불타지 않는 ESS' 개발…10조원 시장 정조준
- 英 미들턴 왕세자비, 암 투병 5개월 만 근황 공개... “점점 나아지고 있어”
- “이렇게 귀여운데 사람도 죽이는 새라고?…화식조, 英서 부화 성공
- 테무산 '빵 모형 조명'에 개미 수백마리 득실…먹어보니 진짜 크루아상?
- 지구온난화에 무너진 알프스 돌로미티 빙하… “16년 안에 사라질수도”
- SDAIA “사우디, AI 선도국으로 탈바꿈”…글로벌 AI 서밋 2024 개막
- 씨에이티빔텍, AI 기반 3D CT 배터리 검사장비 출시
- 애플, 유럽서 19조원 과징금 폭탄...조세혜택 불복소송 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