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도 숏폼 '클립' 리뷰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로컬 리뷰 플랫폼 '마이(MY)플레이스'에서 클립 에디터를 활용, 더 편리하게 숏폼(Shortform·짧은 동영상) 리뷰를 남길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내 영상 리뷰 콘텐츠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마이플레이스 클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마이플레이스에서 △키워드 △텍스트 △사진, 동영상에 이어 △마이플레이스 클립 리뷰도 남길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 동영상 리뷰, 작년 대비 300%↑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네이버 로컬 리뷰 플랫폼 ‘마이(MY)플레이스’에서 클립 에디터를 활용, 더 편리하게 숏폼(Shortform·짧은 동영상) 리뷰를 남길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내 영상 리뷰 콘텐츠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마이플레이스 클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스용 클립 에디터는 네이버앱에서 우선 지원된다. 네이버는 추후 네이버 지도 앱에서도 이용자가 마이플레이스 클립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마이플레이스에서 △키워드 △텍스트 △사진, 동영상에 이어 △마이플레이스 클립 리뷰도 남길 수 있게 됐다.
마이플레이스 클립에 소개된 장소를 ‘위치 추가’ 기능으로 태그한 후 리뷰를 업로드하면 해당 플레이스 페이지의 클립 영역에 리뷰가 노출된다.
마이플레이스에선 장소의 특징을 보다 생생하게 기록한 ‘동영상 리뷰’가 활성화되고 있다. 작년 4월 동영상 리뷰 기능을 선보인 이래 플레이스에 쌓인 동영상 리뷰 수는 작년 대비 300%(8월 기준) 증가했다. 특히 마이플레이스 리뷰어 중 약 70%가 1030 이용자로 동영상으로 리뷰를 남기는 데 익숙한 젊은 세대 이용자들의 참여가 활발하다.
마이플레이스 클립이 새로운 리뷰 형식으로 추가됨에 따라 텍스트부터 사진, 숏폼 영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로컬 콘텐츠가 마이플레이스에서 활성화될 전망이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총괄하는 최지훈 리더는 “트렌디한 장소를 방문하고 기록을 남기는 것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마이플레이스에선 리뷰가 단순히 평가 정보가 아닌 리뷰어의 개성이 담긴 ‘로컬 콘텐츠’로서 활성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마이플레이스에 쌓인 리뷰 콘텐츠를 통해 가볼만한 장소를 보다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정희 (jhid02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랑스 몽블랑서 조난한 한국인 2명 시신 발견
- “양식장 우럭 90% 떼죽음…차라리 단체폐업 시켜달라”
- 6살 딸 앞에서 살해된 엄마…범인은 “내가 죽도록 싫어?” [그해 오늘]
- 96위·76위 상대로 마음 졸이는 게 맞나... 홍명보호 향한 의구심은 깊어졌다
- “너 때문이야” 14살 딸 남친 찌른母…딸은 무릎 꿇고 애원했다
- 강다니엘·장원영 등 연예인 가짜뉴스 '탈덕수용소' 오늘 선고
- 김천시가 어딘지 몰랐다는 MZ들…“김밥천국 아냐?” 이 말에 벌어진 일
- "할머니 안고 뛰어내린 손자...돌아가신 것 몰라, 안부 물어"
- 삼성 반도체 기술 중국에 홀랑.. 공장까지 지은 前 임원
- 실종된 튀르키예 8세 여아 시신으로…체포된 용의자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