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내년 새 학기 전까지 6개 초·중·고에 튀김 로봇 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6개 초·중·고 급식실에 급식 로봇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내년 2월 말까지 6개 학교(대현초·개포초·고일초·원촌중·영동중·진선여고)에 튀김 로봇을 각각 1대씩 총 6대를 보급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시범사업에 선정돼 학교 급식실에 급식로봇을 도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6개 초·중·고 급식실에 급식 로봇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내년 2월 말까지 6개 학교(대현초·개포초·고일초·원촌중·영동중·진선여고)에 튀김 로봇을 각각 1대씩 총 6대를 보급한다. 예산은 총 11억원이 소요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시범사업에 선정돼 학교 급식실에 급식로봇을 도입한 바 있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송곡중학교에 도입된 급식 로봇으로 급식실 내 조리 흄(조리 중에 발생하는 미세분진) 노출이 평균 76% 감소했고, 근력(筋力·힘을 쓰는 일) 투입도 평균 40% 감소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올해도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단체급식 대량 조리로봇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로 서울시교육청은 한국로보틱스에서 개발 중인 복합 공정 기능을 탑재한 로봇과 스마트 솥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12월까지 로봇용 안전 매뉴얼과 위생 매뉴얼도 개발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환 기자 cbs200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 차례상 비용 증가 1.6%? 9.1%?…5배 넘게 차이 난 이유는[오목조목]
- 3백 쓰면 다 라볼피아나? 홍명보 축구, 오만·팔레스타인한테도 '쩔쩔'
- 이재명 "평산책방 폭력 끔찍한 범죄…적대정치 종식해야"
- 땅굴 가보니 "바닥에 피 흥건"…하마스에 살해된 인질 6명 시신 발견
- 배종찬 "김건희 여론, 법보다 감정적 문제…제 2부속실 필요"[한판승부]
- 이스라엘, 가자 난민촌 공격…최소 40명 사망
- 김복형 헌법재판관 후보자 '건국절' 논란 질의에 17초 침묵[영상]
- 김용현, 3사령관과 회동 시인…"3, 4월쯤 격려식사 한번 했다"
- 9월 들어 가장 더운 날씨…서울 낮 최고 35도
- '文 평산책방' 직원 마구잡이 폭행한 20대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