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프리미엄 트랙터 GX 시리즈 ‘굿 디자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원유현)의 프리미엄 트랙터 GX 시리즈(사진)가 '2024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KOREA)' 운송기기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임동건 대동 상품기획본부장은 "프리미엄 트랙터 GX의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은 대동의 혁신적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계기"라며 "앞으로 대동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 설계로 작업 효율성 높여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원유현)의 프리미엄 트랙터 GX 시리즈(사진)가 ‘2024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KOREA)’ 운송기기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GD)’ 마크를 부여한다.
대동은 새로운 트랙터 디자인 아이덴티티 ‘Ultimate Refinement’를 적용한 점이 이번 선정의 주요인으로 보고 있다. Ultimate Refinement는 대동 트랙터의 성능을 암시하는 강력함과 역동성을 입체적으로 시각화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다. 2022년 이후 출시한 대동 전 모델에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동일한 패밀리룩을 제공하고 있다.
GX의 외관은 대동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레드 색상을 중심으로 차콜 그레이와 블랙을 조합해 강인함을 강조했다. 레버 그립 및 암레스트, 헤드라이닝 등 사용자의 신체와 접촉하는 부분에 다양한 소재를 적용해 감성품질을 향상시키고 레버 및 작업 스위치 등을 우측으로 집중 배치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사용자 편의성과 작업 효율성도 높였다. 에어 서스펜션 시트를 적용해 승차감을 높였고, 방진 구조 개선 및 흡음재를 통해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각각 11%, 50% 감소시켰다.
로더 작업 시 작업자의 전방 시야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아치형 전방 윈도우와 대형 투명 선루프를 탑재했다. 여기에, 야간작업 효율성 향상을 위해 업계 최초 후방 40W 작업등과 6개의 LED 전후방 작업등을 적용, 기존 대비 2배 이상 밝은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임동건 대동 상품기획본부장은 “프리미엄 트랙터 GX의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산업디자인 상품 선정은 대동의 혁신적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계기”라며 “앞으로 대동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합 9단’ 김우빈이 8kg 증량…전자팔찌 성범죄범 감시 ‘무도실무관’ 되다
- 진종오 "홍명보 감독 선임 내부제보 있다…문체위서 검증"
- 9개월 아기에 ‘뜨거운 커피’ 붓고 도망친 33세男…호주서 ‘해외도피’, 국제 수배령
- 쯔양 협박해 2억 원 뜯어낸 2명 구속영장 기각…"도망 우려 없어"
- 안세영 폭로에 문체부 답했다…“협회장 횡령·배임 피할 수 없을 것”
- 손준호 측, 中협회 징계에 "회견서 모든 의혹 다 밝히겠다"
- “명상수업 해준다면서”…구독자 62만명 ‘명상 유튜버, 미성년자까지 ‘성추행’했다
- 사기혐의 임창용 "돈 충분히 갚았다"…법정서 진술 번복
- “그냥 바위 아니었어?”…日서 온천 갔을 뿐인데, 女 1000여명 ‘날벼락’ 맞았다
- 개그우먼 박소영, 야구선수 출신 문경찬과 12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