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석 특별교통대책 추진…시외버스증회·전철연장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추석 연휴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를 '2024년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이같은 교통대책 추진을 위해 2개반 35명으로 구성한 특별교통대책반을 운영한다.
남상은 교통국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도민들이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운행과 대중교통 이용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가 추석 연휴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를 ‘2024년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시철도 하남선과 7호선(부천구간), 별내선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익일 오전 2시까지, 의정부경전철은 익일 오전 1시 45분까지, 김포도시철도는 익일 오전 3시까지 심야 연장 운행한다.
도내 시내·시외·마을버스 등에 대한 운행정보는 경기버스정보 시스템의 모바일앱(경기버스정보)과 인터넷, ARS를 통해 제공한다.
국도와 고속도로 통행 편의를 위한 대책도 추진한다.
상습 지·정체 구간은 도로전광판(VMS)을 통해 우회 정보 및 나들목 진입조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교통량을 분산할 예정이다.
경부·영동·서해안 고속도로 정체 발생 시 주변 13개 구간의 우회도로를 안내하고 국도 1·3·39호선 등 8개 축선에 대해서는 주변 13개 구간 우회도로로 운행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이같은 교통대책 추진을 위해 2개반 35명으로 구성한 특별교통대책반을 운영한다.
아울러 경기교통정보센터 누리집과 모바일앱(경기교통정보), 교통안내 전화를 통해 도내 주요 도로의 지·정체 현황과 빠른길 안내, 돌발상황(교통사고·통제구역) 발생 상황을 알린다.
귀성·귀경객의 이동편의 및 안전운행을 위해 불량노면 정비와 도로표지판 및 도로시설물 정비를 추진하고 도로유실 및 파손에 대비해 도-시·군 긴급도로복구 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시·군, 버스운송사업조합, 버스터미널과 연계해 연휴기간 중 점검 활동을 펼쳐 운행시간 준수와 승차거부 방지, 호객행위 금지 등 운송질서 확립과 서비스 확보에 힘을 쏟는다.
남상은 교통국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도민들이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운행과 대중교통 이용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랑스 몽블랑서 조난한 한국인 2명 시신 발견
- “양식장 우럭 90% 떼죽음…차라리 단체폐업 시켜달라”
- 6살 딸 앞에서 살해된 엄마…범인은 “내가 죽도록 싫어?” [그해 오늘]
- 96위·76위 상대로 마음 졸이는 게 맞나... 홍명보호 향한 의구심은 깊어졌다
- “너 때문이야” 14살 딸 남친 찌른母…딸은 무릎 꿇고 애원했다
- 강다니엘·장원영 등 연예인 가짜뉴스 '탈덕수용소' 오늘 선고
- 김천시가 어딘지 몰랐다는 MZ들…“김밥천국 아냐?” 이 말에 벌어진 일
- "할머니 안고 뛰어내린 손자...돌아가신 것 몰라, 안부 물어"
- 삼성 반도체 기술 중국에 홀랑.. 공장까지 지은 前 임원
- 실종된 튀르키예 8세 여아 시신으로…체포된 용의자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