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원 예상했는데"…조개 손질 중 '진주' 발견한 130만 유튜버, 가격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독자 130만 명의 요리 유튜버가 발견한 '천연진주'의 가격이 공개됐다.
이날 수빙수는 서울시 종로에 있는 한 감정원을 찾아 최근 자신이 발견한 천연진주의 가격 감정을 의뢰했다.
앞서 최근수빙수는 가족이 머무는 전남 해남을 방문, 저녁을 준비하기 위해 키조개를 손질하던 중 '천연진주'로 보이는 물체를 발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구독자 130만 명의 요리 유튜버가 발견한 '천연진주'의 가격이 공개됐다.
지난 10일 유튜버 수빙수(본명 조수빈)는 자신의 채널에 '자동차 한 대 살 수 있다고?'라는 제목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수빙수는 서울시 종로에 있는 한 감정원을 찾아 최근 자신이 발견한 천연진주의 가격 감정을 의뢰했다.
영상에서 수빙수가 "감정가가 많이 나오면 차를 살지, 집을 살지 고민이다"라고 말하자 감정사는 "차는 살 수 있다. 장난감 차"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가치 평가를 하려면 사이즈가 커야 하는데 작다. 광택도 적다. 형태도 더 완벽한 원형이어야 가치가 높다"며 "감별서로는 천연 진주가 맞지만 가치적으로는 없다"고 덧붙였다.
또 수빙수가 700만원 정도를 예상했다고 하자 "절대 나올 수 없다. 7만원도 안 나온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해당 거래소를 방문한 20년 경력의 진주 도매업 대표 역시 "상업적 가치는 떨어진다. 나 같으면 매입 안 한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학술적 가치는 뛰어나다. 경매를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수빙수님 판단"이라고 조언을 건넸다.
앞서 최근수빙수는 가족이 머무는 전남 해남을 방문, 저녁을 준비하기 위해 키조개를 손질하던 중 '천연진주'로 보이는 물체를 발견했다.
이어 며칠 뒤그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이 발견한 물체가 가로 4.5㎜, 세로 4.4㎜, 높이 4.6㎜의 크기, 0.64캐럿의 무게를 지닌 '천연진주'라는 감별서를 인증하고 가격 공개를 예고한 바 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9월 더위, '이것' 때문…조금만 더 참으세요
- "실물 미쳤다, 무조건 이 컬러"…난리난 '아이폰16' 색상 공개
- 130만 유튜버, 키조개 손질하다 '천연진주' 발견…오늘 감정가 공개
- "성범죄자에 태형 도입하자"…싱가폴 최초 '태형' 받는 일본인 '화제'
- '중졸' 고백했던 인순이, 50여년 만에 '고졸' 학력 획득
- 일론 머스크 '화성의 꿈' 이뤄지나…스페이스X, 우주유영 우주선 발사
- BTS 슈가, 음주운전 혐의 '약식기소'…정식재판 없이 '벌금형'
- "○○○님 돌아가셨습니다"…'사망 처리' 70대女, 40년 만에 가족 상봉
- "배터리 과열 우려"…이마트, 중국산 '스마트미 선풍기' 리콜
- 배우 안세하 '학폭' 의혹…"급탕실 싸움 강요" vs "허위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