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아동용 애니·콘서트 실황까지…‘비주류 영화’의 ‘알짜 흥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큐멘터리, 아동용 애니메이션, 콘서트 실황까지 '비주류'로 여겨지던 영화들이 극장가 복병으로 떠올랐다.
'국민 판다' 푸바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안녕, 할부지'를 비롯, 아동용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임영웅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막강한 팬덤을 무기로 '알짜 흥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아동용 애니메이션, 콘서트 실황까지 ‘비주류’로 여겨지던 영화들이 극장가 복병으로 떠올랐다. ‘국민 판다’ 푸바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안녕, 할부지’를 비롯, 아동용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임영웅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막강한 팬덤을 무기로 ‘알짜 흥행’ 중이다.
4월 중국으로 떠난 푸바오와 사육사들의 만남과 이별을 담은 ‘안녕, 할부지’는 4일 박스오피스 1위로 깜짝 등판해 이틀 동안 순위를 지켰다. 첫 주말 ‘에이리언: 로물루스’에게 밀리긴 했으나 푸바오를 그리워하는 팬들의 강력 지지에 힘입어 같은 날 개봉한 할리우드 기대작 ‘비틀쥬스 비틀쥬스’, 조정석의 ‘파일럿’ 등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이뿐만 아니다. 강철원, 송영관, 오승희 등 ‘바오 패밀리’ 사육사들이 참석한 GV(관객과의 대화)와 무대인사 회차들이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유명 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부산 CGV센텀시티점에는 푸바오 이름을 건 상영관(리멤버푸바오관)까지 등장했다.
특히 ‘사랑의 하츄핑’은 어린이 관객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까지 끌어당기며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침착맨, 유병재를 비롯한 유명 유튜버들도 앞다투어 ‘하츄핑’ 관련 영상을 만들어 올리며 인기에 불을 붙이고 있다.
가수 임영웅이 5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펼친 콘서트를 담은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도 공연 실황 영화로선 이례적 흥행 속도를 내고 있다. 특수상영 타입인 스크린X, 아이맥스(IMAX)로 동시 상영, 비싼 티켓값에도 불구하고 열혈 팬덤 ‘영웅시대’를 극장으로 끌어모으며 2주 만에 23만 명이 넘는 관객 동원에 성공했다. 이번 작품은 솔로 가수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실황물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을 보유 중인 임영웅 첫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25만 명)도 제칠 것으로 보인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 여제’ 안신애, 비키니 아래로 드러난 섹시 타투 [DA★]
- “XX 그만 하라고” 장혁 분노 폭발+촬영장 이탈 “갖고 노니까 재밌냐?” (메소드 클럽)
- 안세하 측, ‘학폭 폭로’에 “전혀 사실 무근…법적대응” [공식]
- 박미선 충격 “사위와 장모가 한방에서 잔다고? 세상에 이런 일이…” (고딩엄빠5)
- ‘댄스 신동’ 나하은, 스테이씨와 한솥밥 [공식]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